구글 문서도구 오피스 사용법 google docs

 구글 문서도구, 구글 독스(google docs) 사용법 

 

파워 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컴퓨터는 "파워 포인트 뷰어"를 통해 수정 및 열람이 가능했었다.

 

그러나 올해 4월부터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엑셀, 파워포인트, 오피스 뷰어 및 팩 지원을 모두 중단했으며 더 이상의 업데이트 없다고 선언했다"

 

물론 차선책으로 구 버전(2010 버전)뷰어나 불법 다운로드를 통한 방법도 있지만 필자는 그런 방법보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웹문서 서비스인 "구글 문서 오피스"를 사용 하는 걸 적극 권장한다. 

 


 

 

 

 

구글 문서도구(google docs)는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제품들과 사용법과 99%이상 똑같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며 강력한 구글 드라이브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자 이렇게 좋은 구글 문서 도구를 사용하려면 제일 먼저 구글 크롬을 설치해야 한다. 아직까지 크롬을 쓰지 않는다면 정말 쓰길 바란다. 

 

구글 크롬은 익스플로러보다 속도도 훨씬 빠르며 한국인들이 매일 사용하는 유튜브에 최적화 돼있기 때문에 안쓸 이유가 전혀 없다.

 

 

 

 

 

 

 

 

 

구글크롬 설치하기

 

 

▲▲

여기를 눌러 접속한 뒤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해 크롬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한다.

②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실행한다

크롬이 이미 설치 되어 있다면 생략한다

 

 

 

 

 

 

 

 

구글 문서도구(Google Docs) 설치하기

 

여기 를 클릭해 구글문서 사이트로 접속한다.

 

중앙에 "Google 문서로 이동" 클릭

 

 

 

▲ 우측 위 "CHROME에 추가" 클릭한다 

 

 

▲ 위 화면처럼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된다

우측에 "Chrome에 추가" 클릭한다

 

 

▲ "확장 프로그램 추가"클릭

 

 

▲ 자 이제 모든 설치가 완료 되었다. 구글문서(여기)에 접속하면 위 화면처럼 나올 것이다.

① 석삼 모양 "펼치기 메뉴" 클릭

② 문서(워드doxc파일), 스프레드시트(엑셀파일), 프레젠테이션(ppt파일) 중 해당하는 문서 클릭

** 필자는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해 파워포인트(ppt) 파일을 열어보겠다

 

 

▲ 오른쪽에 "파일 모양 아이콘" 클릭

 

 

 

 

▲ "컴퓨터에서 파일 선택"을 클릭하고 ppt 파일을 불러온다.

 

 

 

▲ 불러온 ppt 파일을 파워포인트 뷰어 없이도 수정 및 열람이 가능해진다.

 

 

▲ 아래 링크를 눌러 "Quick Create Plus"앱을 추가 해주면 구글문서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단축버튼이 생긴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quick-create-plus/cofbabcghomgglkjdekepjclhojimanb

 

자 이렇게 오늘 구글 문서도구(google docs)를 통해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파일을 열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 윈도우에 ms오피스가 없어도 당황하지 않고 구글 문서도구(google doc)를 검색해 이용해 보길 바란다. 

 

특히 학생이라면 조별 과제할 일이 많은데 이때 구글 문서도구의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따로 만남을 가질 필요 없이 각자 과제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챙겨두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