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할인 혜택 싸게타는법, 코레일 열차표 예매 방법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등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열차표를 예매하려면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인 "레츠코레일"로 접속하거나 모바일이라면 "코레일톡" 앱으로 접속해 예매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통해 예매하는 방법보다는 앱을 이용한 예매가 훨씬 간편하고 쉽기 때문에 "코레일 톡"을 통한 코레일 열차 예매 방법과 KTX 할인 제도를 통해 

 

어떻게 하면 KTX를 보다 싸게 탈 수 있는지 와드남이 상세하게 알려주겠다.

 

 

 

 

 

 

우선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할인 상품을 이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코레일 멤버쉽에 가입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코레일톡"앱을 다운로드하거나 PC라면 레츠코레일에 홈페이지에 접속해 멤버십 회원가입을 한다.

 

* 멤버십 가입이라는 뭔가 거창한 이름이지만 그냥 일반적인 무료 회원가입이니 걱정하지 말자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코레일톡 어플 


 

 

 

 

▲ pc 레츠코레일 가입 : http://www.letskorail.com/korail/com/login.do

 

 

▲ 모바일 코레일톡 가입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ail.talk

 

 

 

 

 

 

코레일 열차표 예매 방법

 

앞서 말했지만 "코레일톡"앱을 사용하면 초간단 예매가 가능하기에 코레일톡 예매 방법으로 설명하겠다. 그리고 웬만하면 멤버쉽 가입해서 혜택을 누리는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한국사람이라면 평생 코레일을 이용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마일리지도 쌓고 할인 혜택도 받을 겸 가입해두면 여러모로 좋을 것이다.

 

 

 

▲ 코레일 앱을 실행하고 회원가입을 반드시 해야한다.

 

① "승차권 예매" or "정기 할인권" 중 클릭 (정기 할인권 선택시 아래 글 "코레일 할인 혜택" 참고)

② "편도" or "왕복" 클릭  

③ "출발", "도착" 장소 선택  

④ "출발일" or "도착일" 설정 

⑤ "연령" 및 "좌석 수" 설정

하고 아래 "열차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① ktx, 새마을, 무궁화, itx 열차 종류 선택, 좌석종류 선택, 직통or환승 선택

② 일반석 or 특실석 중에 원하는 곳 클릭한다.

 

 

 

▲ ①위 화면이 나오면 아래 "좌선 선택" 클릭 

 

순방향, 역방향, 창문 여부를 체크한 후 "선택 완료" 클릭

 

 

 

▲ "결제하기" → "네" 

 

 

 

 

▲ 할인 쿠폰이 있다면 적용한다, 유공자 혹은 장애 할인에 해당한다면 적용한다

 

 

사용할 마일리지 포인트가 있다면 선택 후 "결제/발권" 클릭하면 된다.

 

 

 

 

 

 

 

② 코레일 할인 혜택 종류 (싸게타는 방법)

 

자 위 예매 방법에서 정기 할인권 예매를 클릭했을 시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하는 혜택을 선택하고 위 예매 방법 순서대로 예매하면 된다.

 

 

 

 

 

1. 자주 이용한다면 정기 이용권을 구매 하는게 이득이다!

 

  • 기간 자유형

기간 자유형 정기권은 10일부터 ~ 1개월 이내에서 자유롭게 이용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11일을 하든 21일을 하든 자유롭게 가능 하다는 말)  

 

자유형은 일반 정기권과는 다르게 주말이나 휴일에 사용을 원하지 않으면 미포함 시킬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최대 60%~ 최소 45%할인 가능하다.

 

 

  •  일반 정기권

10일짜리, 1개월짜리 이렇게 딱 두 가지가 있다. 기간 자유형과는 달리 주말 선택 여부를 결정할 수 없다.(10일,1개월 안에 주말 무조건 포함된다는 소리)

최대 50%~ 최소 45%할인 가능하다

 

 

 

2. 33세 이하라면 아래 혜택을 누리자!

 

  •  청소년 드림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에 해당하는 상품이다 (2018년 기준 1994년생 만 24세이다)

KTX열차 이용의 최대 30%에서 최소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 힘내라 청춘

만 25세부터 33세까지의 청년들을 위한 상품이다.

KTX열차 이용의 최대40%에서 최소10%까지 할인 가능한 상품이다.

 

 

 * 청소년드림 , 힘내라 청춘, 할인 혜택 이용시 아래 링크를 통해 청소년드림 , 힘내라청춘을 클릭해 "본인 정보를 동의해야 이용할 수 있다". http://www.letskorail.com/ebizcom/cs/guide/discount/discount01.do

 

 

 

3.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아래 혜택을 꼭 체크하고 할인 받자.

 

  • 동반 유아 할인

4세 미만의 아이를 기준으로 어른1명당 아이2명 까지 가능하며. 어른 열차 요금의 75%를 할인 해주는 상품이다. 

 

4세 미만 유아는 좌석지정 없이 부모가 안고 간다면 무료인데 아이 좌석을 따로 원한다면 75%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는 뜻이다.

 

  • 다자녀 행복

다자녀 행복은 3명 이상(최소 어른1명 포함)된 구성이며 만25세 미만의 자녀를 둔 회원에게 제공하는 상품이다. 일반 좌석의 30%까지 할인 가능하다.

 

  • 맘 편한 KTX

임신부를 위한 상품으로 위 상품처럼 좌석 할인 개념이 아닌,  KTX일반실 운임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이다.

 

 

4. 친구끼리 여러명 탑승한다면 세트 상품 구매를 추천한다.

 

  • 4인 동반석

4인 동반 좌석 구매 시 35%까지 할인 해주는 상품이다. 어른 4인 이용을 기준으로 한 장의 승차권으로 판매한다.

 

  • 넷이서 만원

강릉선 KTX 4좌석을 구간에 관계없이 정액 5만원에 제공하는 상품이다. 

2018.08.06~12.31까지 구매 가능한 한정 상품이다

 

  • 셋이서 3만원, 셋이서 2만원

 "동대구↔부산,포항,마산" KTX 이용시 제공하는 할인 상품인 "셋이서 3만원", "셋이서 2만원" 상품등이 있다

 

 

5. 그밖에

1. 기초생활 수급자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 반드시 수급자 증명서 및 신분증을 지참해 역에 방문해야 구매 가능하며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ITX등에서 지정된 좌석의 30%정도 할인 받을 수 있다.

 

2. 만 65세이상 노인은 운임의 30% (공휴일제외)를 할인해준다.

 

3. 만 4세 미만은 좌석 지정하지 않을 시 무료이며 13세 미만은 운임의 50%를 할인한다

 

4. 10명 이상의 단체 좌석시 10%할인 가능하다.

 

5. 출퇴근 시간대 지정된 호차의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자유석 제품을 구매시 일반석 객실비의 5%를 할인한다

 

6. "1~3급 장애인의 보호자"는 보호자 1명을 포함하여 50%를 할인한다

 

 

자 이렇게 와드남과 함께 코레일 열차 예매 방법과 ktx 할인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봤다. 사실 필자도 처음에는 이렇게 상세히 알아보지 않고 제값 주고 타는 바람에 아쉬웠던 적이 있다. 

 

이렇게 ktx싸게타는 방법을 대 방출 했으니 필히 숙지해서 다들 알차게 이용하길 바란다. 

 

아 그리고 "열차 운영시간" 이라던지 "상세 혜택"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올려 두겠으니 들어가서 확인하자. 참고로 KTX 할인 혜택 사항은 수시로 변할 수도 있다는 점 꼭 명심하길 바란다.

 

 

 

상세 할인 정보

코레일 연락처

코레일 열차 시간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