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가전 환급방법 - (으뜸효율 가전제품)

으뜸효율 가전제품 조회 및 환급방법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1~3등급 가전제품을 구매시 구매가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되돌려주는 제도입니다. 환급 대상 가전제품은 총 10개로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이며 보대 구체적이고 자세한 환급제품 조회 및 절처는 아래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산업통상자원부)

• 구매날짜 : 2020. 03. 23 ~ 2020. 12. 31

• 신청날짜 : 2020. 03. 23 ~ 2021. 01. 15

• 고객센터 : 1670-7920 (평일 09:00 ~ 18:00 / 토,일 공휴일 휴무)

• 홈페이지 : https://rebate.energy.or.kr/









- 으뜸효율 가전제품 검색

▲ 우선 구매한 제품이 으뜸효율 가전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한 가전제품의 뒷면이나 아래 부분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을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 '으뜸효율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환급대상 제품검색 바로가기'를 클릭해 이동한 뒤 구매한 제품의 모델명을 기입하면 쉽게 환급제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 준비하기

이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제품의 "효율등급, 제조번호(일번호),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하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주요 온라인몰 "11번가, G9, 지마켓, SSG닷컴, 네이버, 옥션, 위메프, 쿠팡, 티몬, 현대홈쇼핑, 롯대홈쇼핑"에서 구매한 제품의 거래내역서와 영수증 출력 및 조회 방법 상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PDF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매장 구매증빙서류 사례(원본).pdf







- 환급 신청하기

▲ 으뜸효율 가전제품 홈페이지로 접속해 '환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본인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환급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약관/정책에 동의한 뒤 맨 아래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유의사항 아내를 꼼곰히 읽은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구매매장 정보를 입력합니다.



▲ 매장주소, 구매제품, 제조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 제품 라벨 및 명판 사진과 거래내역서 및 영수증을 업로드합니다. 


▲ 환급받을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기입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 신청확인 방법

▲ 신청이 모두 완료됬다면 추후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신청내역 확인'을 통해 환급과정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