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한글깨짐 현상 해결방법

Windows10 운영체제에서 간혹 한글이 깨지거나 네모 혹은 도형으로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처음 설치할 때부터 한글OS로 설치하거나 추후 한글 언어팩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어떠한 이유로 인해 초기 설정이 변경되었거나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로 인해 폰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국가 또는 지역' 설정에서 '시스템 로캘 변경'으로 들어가 언어형식을 한국어(대한민국)로 변경한 뒤 'unicode UTF-8'을 해재하면 됩니다. 그 밖에도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글꼴을 설치하거나 윈도우 OS를 사용할 언어로 다시 설정한 뒤 재설치하는 다소 번거롭지만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 How to change language to korean in Windows 10











▲ 실행창 단축키 "윈도우키 + R"를 클릭합니다. 실행창이 열리면 Control를 입력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 제어판이 열리면 우측 아래에 '시계 및 국가'를 클릭합니다.



▲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클릭합니다.



▲ [관라지 옵션 - 시스템 로캘 변경]을 클릭합니다.











▲ 현재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합니다. 만약 아래 Unicode UTF-8에 체크되어 있다면 해재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한글 깨짐 현상이 해결됩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을 시도합니다.



▲ 다시 제어판으로 들어간 뒤 '모양 및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 '글꼴'을 클릭합니다.



▲ '글꼴 설정'을 클릭합니다.



▲ '기본 글꼴 설정 복원'을 클릭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한칸 뒤로 나갑니다.


▲ '모든 언어에 대한 글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확인을 클릭한 뒤 재부팅하면 한글깨짐 현상이 없어집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새롭게 윈도우OS를 설치하길 바랍니다.

**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및 설치방법 : https://wardnam.tistory.com/24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