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번역기로 https 차단 우회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컴퓨터, PC, 모바일에서 https 차단 사이트 해제 및 우회 접속방법 안내 - 구글 크롬 번역기로 3초만에


금년 초부터 정부가 불법적이거나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사이트의 접속을 모두 차단했습니다. 문제점은 기존의 IP 또는 DNS 차단 방식이 아닌 HTTPS를 차단하는 다른 말로는 'SNI(Sever Name Indication) 필드 차단방식'을 극단적으로 선택했다는 점입니다. SNI가 적용된 서버는 통신할 때 서버의 이름이 노출되고 정부는 노출된 사이트 URL 자체를 접속하기 이전에 막아버리는 방식이며 이는 실시간으로 어떤 사람이 '어디에서, 어떻게, 무엇을' 접속하려 했는지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정부가 일반 사용자의 접속과정 중간에 참여해 데이터 패킷을 가로채는 원리이며 이는 통신 감청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방식입니다.


이제는 우리 스스로가 우리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고 익명성을 지켜야 할 때입니다. 이렇게 정부에서 차단해버린 사이트를 뚫기 위해서는 VPN 프로그램의 가상사설망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DNS 주소 또는 SNI 주소 자체를 암호화 시켜주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e)' 사이트를 통해서도 손쉽게 DNS 주소를 암호화 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방식은 완벽하게 무료이며 매우 간편할 뿐더러 컴퓨터와 모바일 휴대폰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How to encrypt your dns with Google Translator










▲ 구글에서 'Google Translate'라고 검색해 아래에 나오는 'Google 번역 사이트' 링크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구글번역기 우회방법은 익스플로러에서도 가능하지만 크롬브라우저를 더 권장합니다, )



▲ 번역 사이트로 접속하면 위 처럼 나옵니다.



▲ 이제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복사합니다. (식약처에서 건강보조식품 사이트를 일부 차단했기 때문에 펫버킷 직구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사진처럼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 복사한 주소를 번역기에 기입하면 우측에 파란 글씨로 '하이퍼링크'가 걸립니다. 링크가 생성되면 클릭합니다.


▲ 오류가 발생한다면 '도착 언어'를 영어 사이트라면 영어로, 한국어 사이트라면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한마디로 번역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



▲ 잠시 후 차단이 풀리며 사진처럼 정상적으로 접속됩니다. 


▲ 첨부된 동영상도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스트리밍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모든 사이트가 전부 가능한건 아닙니다, 간혹 안되는 사이트도 나옵니다)








지금까지 구글번역기를 이용해 PC 및 모바일(안드로이드/아이폰 가능)에서 https가 차단된 사이트를 손쉽게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학교, 집 등에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 세계에서 중국만이 황금방패라는 이름하에 이와같은 SNI 필드차단 검열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하루빨리 감시, 검열하는 어리석은 방식이 아닌 수사 공조를 통해서 해상 사이트를 완벽하게 폐쇄시키는 근본적 해결책을 찾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