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및 합치기

한국의 소프트웨어 전문 제조회사인 반디소프트(BANDISOFT)에서 개발한 반디집은 윈도우 및 맥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압축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유니코드와 멀티 코어를 지원하며 개인은 물론 공공기관, 기업, 정부등 모든 곳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제품입니다. 


현재 최신버전 반디집(v6.25)의 경우 '7Z, ZIP, ALZ, EGG, GZ, IMG, ISO, RAR, RAR5, TAR, EGG...' 등 40개 이상의 포맷형식을 압축 해제할 수 있으며 필요에따라 'ZIP, 7Z(lzma2), ZIPX(xz), EXE(sfx), TAR, TGZ, LZH(lh7), ISO(joliet), GZ, XZ' 형식으로 분할압축할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반디집의 분합압축 방식은 대용량의 파일을 쪼개서 압축시켜주기 때문에 블로그나 이메일 혹은 특정 사이트에 자료를 업로드할때 용량제한으로부터 한층 자유로울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 반디집 분할압축 합치기

▲ 분할압축 하려는 파일을 모두 드래그한 뒤 [마우스 우 클릭 - 반디집으로 압축하기]를 클릭합니다.



▲ '아래 상세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 압축형식을 선택한 뒤 '분할하지 않음' 옆에 펼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MB ~ 4.76GB까지 다양한 분할압축 형식이 나오면 목적에 맞게 크기를 선택합니다.



▲ '압축시작'을 클릭합니다.



▲ 파일이 정상적으로 분할압축 되었습니다.






-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푸는방법

▲ 반디집을 이용해 손쉽게 9개의 'Egg' 확장자로 분할압축된 파일을 풀어보겠습니다. 위 사진의 파일명을 보시면 'Vol1~Vol9'가 있는데 반드시 첫번째로 설정된 파일인 'Vol1'을 선택해 압축을 풀어야 합니다.



▲ 마우스 우 클릭 후 '반디집으로 압축 풀기'를 클릭합니다.







▲ '압축 풀기에 성공하였습니다'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압축이 해제된 것입니다.



▲ 만약 위 처럼 '작업 중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라고 나오면 첫번째 파일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반드시 첫번째로 지정된 파일을 찾아 압축을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