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진 전자잡지 DB 무료 열람서비스 - 국립중앙도서관

모아진 전자잡지 - 국립중앙도서관


해당 포스팅은 국립중앙도서관 DB 서비스를 통해 PC 및 모바일에서 무료로 전자잡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를 대표하는 도서관으로 국내에 출판된 거의 모든 종류의 책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도서관을 별개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도서관을 가지 않아도 모든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디지털 자료를 열람, 교류, 체험할 수 있습니다.







- 모아진 전자잡지 무료로 보는 방법

국립중앙도서관과 국내DB 서비스를 통해 제휴된 모아진 전자잡지에서 제공하는 국내 베스트셀러 잡지(대학내일, 무신사, 맥심, 멕스큐, GQ, 시사저널등) 및 200여종의 국내잡지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구글에서 '국립중앙도서관'으로 검색해 상단에 나오는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2.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DB를 이용하기 위해 무료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홈페에지 우측 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내국인 가입하기'를 클릭해 계정을 생성합니다.



4.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자료검색 - Web DB]를 클릭합니다.



5. 화면 우측 아래 국내DB를 클릭합니다.



6. '모아진(Moazine) 국내 최신 잡지 200여종 서비스, 분야별 잡지 조회, 목차 검색 기능' 옆 '가능'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만약 '모바일 이용증' 발급이 필요하다고 나올경우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이동해 인터넷창 가로 폭을 모바일 화면처럼 줄이면 '모바일 이용증' 발급 버튼이 생성됩니다.



8. '이용증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9.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모아진 전자집지 열람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시사/경제, 컴퓨터/인터넷, 과학/기술/산업, 문화/예술, 교육/문화, 교양/패션/라이프, 여행/스포츠/취미' 메뉴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거나 검색 버튼을 통해 보고싶은 잡지를 찾습니다.



11. 검색된 잡지를 클릭합니다.



12. 모아진 뷰어를 통해 모바일 및 PC에서 손쉽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