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누끼따기 배경지우기

포토샵 누끼따기 배경지우기 사이트


흔히 업게에서 어도비(Adobe)사의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Photoshop)을 이용해 사진의 배경을 제거시키는 작업을 '누끼따기'라고 부른다. 필자도 여러분처럼 '누끼따기'라고 하면 굉장히 생소하고 이상하게 들려 어원을 찾아보았는데 '누끼'가 일본어로 '빼다, 제외한다'라는 뜻으로 쓰인다고 한다.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의 배경을 제거시킨 다음 투명화 처리를 하면 한 공간에 여러 이미지를 합치거나 합성시킬 수 있는데, 다만 이 작업이 귀찮은 건 둘째 치더라도 생각보다 여려울 뿐더러 나름 고급 기술인 펜툴을 활용하지 못하면 머리카락의 경우 테두리가 부드럽게 처리되지 않아 굉장히 어색하게 제거된다. 그래서 오늘 초보자 분들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배경을 지워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면 배경제거시킨 다음 투명하게 처리해 벡터(Vector) 이미지로 저장하기 때문에 손쉽게 사진을 합성하거나 합칠 수 있다





- How to remove image background without photoshop

▲ 구글에서 'removebg'라고 검색해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로 이동한다.



▲ removebg 사이트가 실행된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 무료로 배경을 지울 수 있다. 중앙에 있는 'Select a photo' 버튼을 클릭한다.



▲ 배경을 제거하고 싶은 사진을 찾아 '열기'를 클릭해 불러온다.



▲ (일부러 머리카락이 굉장히 많은 사진으로 누끼를 따봤다) 원본사진 오른쪽에 자동으로 배경을 제거시킨 사진이 나온다. 아래를 보면 다운로드(Download) 버튼과 수정(Edit) 버튼이 나온다. 먼저 수정버튼을 클릭해 살펴보자.



▲ 지워진 투명 배경에 다시 색상을 입히거나 다른 사진을 불러와 합성시킬 수 있다.



▲ 다른 사진을 불러와 합성시켜 보았다. 꾀나 만족으러운 결과물이다.



▲ 세이브/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 사진의 배경이 제대로 투명화 되었는지 파워포인트를 실행해 확인해 보왔다. 확실히 배경을 투명화시킨 벡터이미지이며 여러장의 사진을 겹치는게 가능했다. 






지금까지 사진 배경지워주는 'removebg' 사이트를 이용해 포토샵 없이 누끼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