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재설치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재설치 방법


IE,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배포하고 있는 윈도우(Windows)용 웹브라우저로 말 그대로 넷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자료를 서핑하거나 탐색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불과 몇 년 전인 PC 시대에서만 하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전체 시장에서 90% 정도를 유지했으며 절대 무너지지않는 철옹성 같은 웹브라우저계의 최강자였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모바일 시대가 열리면서 애플의 사파리(Safari), 구글의 크롬(chrome) 브라우저가  혜성처럼 등장했고, 그로 인해 현재 익스의 점유율 계속해서 밀려나 3위에 머물게 되었다. MS에서 뒤늦게 정신차리고 모바일과 PC에 최적화된 엣지(Edge) 브라우저를 개발했지만 급하게 만들어서 인지 각종 보안 결함으로 인해 현재는 거의 사장되었다. 다만 우리나라의 대부분 공공기관 서비스 사이트에서 '액티브 X'같은 보안 프로그램이 익스프롤러 환경에서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기이할 정도로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여튼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최신버전인 'Internet Explorer 11' 버전 재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다.


-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  프로그램 이름: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  최신 버전 : Internet Explorer 11.615.17763.0 (2015년 10월 17일)

•  제품 특징 : 인터넷 탐색용 웹 브라우저

•  지원 언어 : 다국어 (한국어 지원)

•  개발 회사 :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  개발 엔진 : 트라이던트 엔진 (Trident engine)




- Internet Explorer 11 Download for Windows 10

▲ 최신버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재설치 및 업데이트 하기위한 파일을 받아보자. 구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or Microsoft 지원'이라고 검색해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 링크로 접속한다.



▲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에 있는 사이드바를 살짝만 내린다.



▲ '모든 Microsoft 제품 보기'를 클릭한다.



▲ MS 지원하는 수많은 프로그램이 나온다. 당황하지 말고 'Internet Explorer'를 찾아 클릭한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면 제품버전을 먼저 선택한다 (Window10, Window8.1, Window7 까지만 지원한다.)



▲ 아래로 내리면 'Internet Explorer 11(32비트) 다운로드, Internet Explorer 11(64비트) 다운로드' 라고 적힌 버튼이 보일 것이다. 반드시 자신의 윈도우 운영체제에 알맞은 비트를 선택해야 한다. 


** 몇 비트인지 모르겠다면 '여기'로 접속해 '오른쪽 위'를 보길 바란다.



▲ 이제 다운로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한다.











▲ 본인 컴퓨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다면 '설치'가 시작되며 만약 다운그레이드된 구버전이였다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많게는 최종 완료까지 5분이상 걸릴 수 있다.













▲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 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귀찮더라도 각종 오류나 속도저하 없이 사용하기 위해 재시작을 진행햐야 한다.



▲ 최종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다. 





▲ 필자는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 속도 느려짐 현상 때문에 크롬으로 갈아탄지 오래다. 더 이상 익스의 고질적인 한글입력 오류 및 멈춤 현상으로 고통받기 싫다면 구글크롬(바로가기) 사용을 적극 추천한다. 특히 구글 크롬은 유튜브에서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신세계를 경험할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