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연락처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두가지!

 핸드폰 연락처 컴퓨터로 옮기기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마다 대리점이나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처를 옮기는 분들이 많다. 그러한 방법은 번거롭기도 번거롭지만 핸드폰에 있는 모든 개인 정보를 남이 해준 다는 것은 상당히 불편하고 찝찝한 일이다. 사실 핸드폰 주소록에 있는 모든 연락처를 새로운 휴대폰에 옮기는 방법은 초보자도 할 수 있을 만큼 매우 간단하다. 

특히 안드로이드 OS 기기의 스마트폰이라면 "연락처 앱"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인 "연락처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의 앱이나 USB 커넥터 없이도 옮길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 연락처 옮기는 방법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백업하는 방법과 마켓에 있는 샌드애니웨어 혹은 네이버 주소록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옮길 수 있다.




스마트폰 핸드폰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


핸드폰 연락처를 옮기는 과정은 이러하다. "연락처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 주소록에 저장된 모든 번호를 VCF 확장자 파일로 만들어 휴대폰 내장 메모리에 저장한다.

휴대폰 내장 메모리에 있는 "주소록.VCF" 파일을 컴퓨터에 옮겨 백업한다.

마지막으로 옮길 기기의 연락처 앱의 "연락처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컴퓨터에 백업해둔 VCF 파일을 가져오면 된다.





연락처 내보내기 (컴퓨터에 백업하기)


▲ 우선 연락처 앱으로 들어간다 (갤럭시 핸드폰으로 연락처를 옮겨 보도록 하겠다)

① 우측에 "점 모양 버튼" 클릭한다.

② "설정" 클릭한다.

③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클릭한다.



▲ ① 연락처 파일(VCF)을 다른 저장 공간으로 내보낸다. "내보내기" 클릭

② "디바이스 저장공간 or USIM카드" 클릭

③ 핸드폰 연락처 저장위치는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 연락처.Vcf 파일"이다. 나중에 연락처 파일 쉽게 찾기위해 기억해 두도록 하자.



▲ 핸드폰을 컴퓨터(PC)에 연결한다.

"내 PC"로 들어가 연결한 휴대기기 폴더로 들어간다.



▲ "Phone" 폴더로 들어간다



▲ 맨 아래 보면 "연락처.VCF" 파일이 보인다 컴퓨터에 백업해 둔다. 

(컴퓨터에 백업한 "연락처.VCF" 파일을 엑셀 파일로 만들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휴대폰 연락처 VCF 엑셀 파일로 만들기 : https://wardnam.tistory.com/135





연락처 가져오기


▲ 새로운 스마트폰 "연락처 앱"으로 들어간다.

① 오른쪽 "점 모양 버튼" 클릭한다.

② "설정" 클릭한다.

③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클릭한다.



▲ ① "가져오기" 클릭한다

② "디바이스 저장공간" 클릭한다.

③ 연락처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다 "구글(Google) or 삼성(Samsung)"

3번 과정을 마치면 사용하는 기기마다 "연락처.VCF" 파일이 바로 나오거나 찾는 화면이 나올 수 있다. 연락처 파일 저장된 폴더는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 연락처파일" 이니 꼭 참고하길 바란다. 자 이렇게 위 과정 그대로 따라했다면 새로운 핸드폰에 연락처 동기화가 모두 완료되었을 것이다. 




아이폰 연락처 옮기는 방법 (샌드애니웨어)

위와 비슷한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이 없다면 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어플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 연락처 파일을 백업시킬 수 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nd anywhere 앱"을 다운로드한다.

샌드애니웨어 어플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stmob.android.sendanywhere

① 샌드 애니웨어 실행

② "연락처" 클릭

③ "허용" 클릭

④ "허용" 클릭



▲ 

① 우측 점 모양 버튼 클릭

② "전체 선택" 클릭

③ "보내기" 클릭

④ "034 210" 번호 복사하기



▲ 샌드애니웨어 홈페이지 : https://send-anywhere.com/ko/

위 링크로 들어가 "받기 밑에 034210 입력" 후 옆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 클릭하면 "연락처.VCF" 파일이 PC에 저장된다. 이제 저장된 연락처 파일을 새로운 기기의 주소록 앱으로 들어가 "VCF or Vcard" 가져오기를 통해 옮기면 된다. 

잘 모르겠다면 아래 샌드 애니웨어 사용법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지금까지 핸드폰 주소록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았다. 

샌드 애니웨어 사용법 : https://wardnam.tistory.com/10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