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폰트 추가 및 적용 방법

 파워포인트 폰트 추가방법 및 적용방법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과제를 작성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단연 파워포인트 일 것이다. 물론 대학을 졸업했다고 해서 PPT와 영원히 작별하는 것은 아니다. 직장에서도 PPT를 만들 일은 얼마든지 차고 넘치기 때문이다. 

파워포인트는 이렇게 평생을 함께할지도 모르는 소프트웨어인데 아직까지 매번 PPT를 이용할 때마다 맑은 고딕, 바탕체, 돋움체와 같은 기본 폰트만 쓰기에는 너무 아쉽다.

그래서 오늘 필자가 PPT 폰트 추가 방법과, 컴퓨터에 다운로드한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주도록 하겠으니 잘 참고해서 멋진 PPT 만들기 바란다!












파워포인트 PPT 폰트 추가 방법


▲ 파워포인트에 폰트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폰트 저장위치(글꼴 저장위치)를 알아야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pt 폰트를 "네이버 소프트웨어(Naver Software)"를 통해 다운로드한다. (바로가기)

① "카테고리"를 펼친다

② "폰트" 클릭한다.



▲ ① 무료 PPT 폰트를 사용할 분들은 "개인폰트"를 클릭한다.

② 아래에 맘에 드는 파워포인트 폰트를 선택한다.



▲ 맘에 드는 ppt 폰트를 찾았다면 우측에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해 컴퓨터에 저장한다.






파워포인트 PPT 폰트 적용 및 삭제

여러분들이 가독성도 좋고, 귀엽고 예쁜 파워포인트 폰트를 찾았지만 ppt 폰트 적용 방법을 모른다면 무용지물 아니겠는가? 아래 설명을 듣고 다운 받은 ppt 폰트를 적용 or 삭제해 보자.



▲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 파워포인트 폰트를 다운로드하면 "TTF(Windows 자동 설치형 폰트)" 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설치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폰트가 적용된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ms오피스를 정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특히 무설치 버전이라면 폰트적용이 안될 수도 있다. 만약 컴퓨터에 폰트적용이 안된다면 직접 폰트 저장 위치를 찾아서 넣어야 한다 (아래 설명을 참고)



▲ "제어판"으로 들어가 "모양 및 개인 설정"을 클릭한다



▲ 아래 "글꼴"을 클릭해 들어간다



▲ 다운로드한 ptt폰트를 폰트 저장폴더에 직접 드래그해서 넣는다.

(이 폴더를 통해 다운로드한 ppt폰트를 삭제하거나 or 추가, 적용하면 된다)



▲ 파워포인트(PPT)를 실행한다.

① "" 클릭

② 글꼴을 클릭해 변경한다 

③ 다운로드한 ppt 폰트가 적용된다.



▲ 마지막으로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작성한 파일을 저장할때 "PPT 폰트 포함 저장"을 해야 다른 컴퓨터로 열었을 때 폰트가 적용되지 않거나, 글꼴 깨짐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파일 - 옵션" 으로 들어가 "①저장 - ② 파일의 글꼴 포함 체크 - ③확인"을 순서대로 클릭한 뒤 저장한다.






파워포인트 PPT 폰트 추천 및 다운로드


▲ 1. 배달의민족체 폰트 다운 바로가기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가 무료로 아름다운 한글을 쓸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2. 스포카 한 산스(Spoqa Han Sans) 다운 바로가기

"어도비 + 구글"이 손잡고 만든 글쓰체로 무료 오픈소스 글꼴로서는 현재 최대 규모이다. 여러 난다 긴다 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었기 때문에 굉장히 간결하고 가독성이 매우 뛰어난 서체이다.



▲ 3. 이순신 돋움체 다운 바로가기

서울 아산 시청에서 570돌 한글날을 기념해 배포한 이순신 돋움체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이며 생전 이순신 장군님의 난중일기의 실제 한문 서체를 모티브로 해 현대적인 개념을 접목시켜 만들었다고 한다. 이순신체는 굉장히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느낌이 강한 서체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