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 메일 수신확인 방법 (Mailtrack For Gmail 사용법)

 구글 지메일 수신확인, 읽음확인 방법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인 지메일(Gmail)은 깔끔한 디자인과 구글 드라이브와의 연동으로 인한 15G의 대용량 덕분에 아직까지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하지만 지메일로 보낸 메일은 보낸편지함 및 설정 창을 아무리 확인해도 수신확인 기능을 찾을 순 없을 것이다.

구글이 지메일의 "상대방 읽음 확인 기능"을 아직까지 제공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지메일 사용자의 개인정보 유출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말하지만 정말 아쉬운 부분이다.

지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안되게 해 놓았다고 방법이 없는 건 아니다! 지메일에서 내가 보낸 메일 내용에 대하여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지메일 수신확인을 도와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streak crm for gmail" 혹은 "지메일의 추적 (Mailtrack For Gmail)"이라는 프로그램이 무료이면서 가장 인기 있다.

그런데 "Streak" 프로그램은 앱 이용자의 시간, 위치, 구글 드라이브 등 너무 많은 개인 정보를 요구하기 때문에 필자는 "지메일 의 추적 (mailtrack for gmail)" 프로그램을 강력 추천한다. 그럼 어서 "Gmail 의 추적" 사용법과 다운로드 방법을 좀 더 상세히 알아보자.







Gmail의 메일 추적 (Mailtrack For Gmail) 설치



설치과정에 들어가기 앞서 지메일 수신확인 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Chrome browser)"의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반드시 크롬을 이용해야 사용할 수 있다. (Chorme 다운로드)



▲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크롬마켓(웹스토어)"으로 접속한다.

크롬 웹 스토어 (Chrome Web Store)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① 검색창에 "Gmail 의 추적" or "Mailtrack For Gmail" 입력 후 검색한다

② 맨 위에 "Gmail 의 메일 추적" 앱이 나올 것이다.  "Chome에 추가"를 클릭한다.



▲ 보라색 바탕의 창이 팝업 되면 중간에 "Connect with Google"을 클릭한다.



▲ 읽음 기능을 사용할 "구글 계정(지메일)을 선택"한다.



▲ "MailTrack가 내 Google 계정에 액세스 하려고 합니다~~" 라고 뜨면 "허용"을 클릭한다



▲ 우리는 Gmail 수신확인 기능만 사용할 예정이니 "맨 왼쪽 Free버전 밑에 Sign UP Free" 버튼을 클릭한다.



▲ "Installation Complete! Mailtrack has been successfully added to your Gmail"이라고 나오면 모든 설치가 완료됐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Go to Gmail"을 클릭해 지메일로 이동한다.






Gmail 의 추적 (mailtrack for gmail) 사용법


▲ 연결된 구글 지메일(Gmail)로 들어가 받은편지함에 "Mailtrack가 Google 계정에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의 메일 1통이 왔을것이다.

그렇다면 "Gmail 의 추적"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된 것이다.



▲ 이제 지메일에서 편지쓰기를 할때 아래에 "Sender Notified by Mailtrack" 라고 적힌 "초록색 더블 체크모양 (∨∨)"의 플러그인이 생성될 것이다. (테스트를 위해 아무 메일로 편지 1통을 보내보자.)



▲ 자 필자가 네이버 메일로 한 통의 편지를 보내고 수신함으로 들어가 보았다.

상대방이 내가보낸 편지를 읽지 않으면 2개의 체크표시 중 1개만 초록불이 들어온다. ()



▲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봤다면, 체크 표시 2개가 모두 초록색으로 변한다. (∨∨)

이렇게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지메일로도 읽음 확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지메일로 보낸 메일의 수신확인 및 읽음 확인 방법을 구글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 설정해 보았다. 지메일은 수신확인에 대한 부가기능을 기업용 지메일에만 제공하고 있으니 더 이상 찾는데 시간을 낭비하지말고 필자가 알려준 방법을 참고해 사용해 보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