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부계정 만드는법 (전화번호 인증 없이 계정 생성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구글(Google) 계정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구글 계정 생성을 하지 않고 핸드폰을 사용할 경우 "사진, 음악, 동영상, 메시지"와 같은 휴대폰의 기본적인 기능만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앱(APP)을 다운로드할 수 없다.

지메일(Gmail) 계정을 여러개 만들어 놓으면 다양한 목적으로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만들면 만들수록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특히나 13세 미만인 초등학생 자녀의 구글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이용해 "구글 전화번호 인증 문자" 없이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기존에는 구글 계정을 여러개 만들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인 "구글 아이디 생성 프로그램"이나 "가상번호를 생성 앱"을 이용해 만들어 왔다.

하지만 최근 구글의 회원가입 보안 업데이트 이후 가상 전화번호를 이용한 구글 계정 생성을 제한했다. 가상 전화번호 인증 문자에 "이 전화번호는 인증이 이미 여러 번 사용되었습니다."라는 알림과 함께 더 이상 가입을 진행할 수 없다.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 가상번호 인증 없이 바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다.




Gmail 계정 여러개 만들기!

 안드로이드 OS 

▲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을 실행해 "설정"에 들어간다

① "클라우드 및 계정" 클릭

② "계정" 클릭

③ "계정 추가" 클릭



▲ ① "Google"앱을 찾아 클릭한다.

② 맨 아래 계정 만들기 옆에 "다음" 클릭한다.

③ 성, 이름을 입력 후 "다음" 클릭한다. (아무거나 해도 됨)



① "연도, 월, 일, 성별"을 입력한 뒤 "다음" 클릭 (아무거나 해도 됨) 

② 사용할 "Google 메일 아이디"를 입력한 뒤 "다음" 클릭

비밀번호 최소 8자리 입력 후 "다음클릭



① "구글 전화번호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맨 아래로 내려 "건너뛰기" 클릭한다.

② "구글 개인 정보 보호 빛 약관"이 나온다 맨 아래로 내려 "동의" 클릭한다.

③ 마지막으로 "다음"을 클릭하면 구글 부계정 만들기가 모두 완료된다.



▲ PC(데스트탑)를 이용해 "구글"로 접속해 "Gmail"로 들어간다.



▲ 구글 지메일로 들어가면 필자처럼 "설정 진행률 10%"가 나올 것이다. 모두 클릭해서 100%로 만들어야 한다.



▲ ①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면 제대로 된 것이다.

② "편지 쓰기"를 클릭해 아무 메일 주소로 시간차를 두고 메시지 한 통을 반드시 주고 받길 바란다. 

모두 수고했다 구글 부계정 만들기 모든 절차가 끝이 났다!!



 애플 iOS (아이폰, 맥) 

아이폰에서 구글 부계정을 만드는 방법도 이론상 위 방법과 거의 일치한다. 

만약 애플의 아이폰, 맥에서 구글 부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Gmail 앱 왼쪽 메뉴바를 클릭 → 설정 클릭 → 계정 추가" 순서로 들어가 추가적인 Gmail 계정을 만들면 된다.




주의사항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 위 방법으로 구글 부계정을 만든다면 사실 이론적으로 구글 계정 무한생성 만들기가 가능해진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한가지 있는데 그런바로 "비정상적인 활동"이다.


부계정을 이용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액세스하려는 계정에서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었습니다. 계속하려면 아래의 안내를 따르세요" 라는 알림이 온다면 전화번호 인증 없이는 다시는 그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비정상적이 활동으로 감지되지 않으려면 하루에 한 개 이상의 계정을 만들지 않아야 하며, 계정을 만든 기기에서만 로그인해야 한다. 

쉽게 말하자면 휴대폰으로 만들었다면 만들었던 휴대폰 기기로 접속하고, 컴퓨터로 만들었다면 그 계정을 만든 컴퓨터로만 접속해야 한다. 만약 위 주의사항을 지켰음에도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계속 감지된다면 IP 주소도 일치시켜 접속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