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T1 TWS 페어링 사용법,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추천 가성비갑

 QCY-T1 TWS 리뷰 & 사용법 (페어링, 연결, 충전, 통화

 

오늘 와드남이 리뷰할 제품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QCYT1-TWS" 이어폰이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5.0이 탑재된 무선 이어폰인데 가격이 무려 2만원 초반대로 굉장히 저렴하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원탑 애플사의 "에어팟"의 가격 20만원과 비교 한다면 정말 말이 안 되는 제품이다.

필자는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해서 약 18달러에 무료배송받았다. 그런데 제품 사용 설명서가 한글로 되어있지 않음을 발견했다. 하지만 걱정 말자 필자가 직접 "QCYT1-TWS"의 페어링, 통화, 충전 방법에 대한 모든 사용법을 친절히 설명해 주겠다.

 

 

 

 

 

"QCY-T1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개봉기 리뷰!

 

 

▲ 필자처럼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한다면 대략 "5일 정도" 걸릴 것이다.

택배 상자를 개봉하니 "T1-TWS BT Earphone"이라는 문구가 적힌 깔끔한 디자인의 흰색 박스가 나온다.

 

▲ 뒤편에는 QCY-T1 블루투스 이어폰의 "상세한 성능과 스펙"이 나와있다. (상세 스펙은 아래 참고.)

통신거리 : 10M

블루투스버전 : V 5.0

완충시간 : 약 2시간

대기시간: 약 120시간

음악 재생 시간 : 약 4시간

배터리 유형 : 리튬이온폴리머배터리

블루투스 프로파일 :  HFP/HSP/A2DP/AVRCP

이어폰 배터리 용량 : 3.7 V

충전독 배터리 용량 : 3.7 V

충전독 input : 5V

 

▲ 개봉하면 QCY-T1 블루투스 이어폰과 구성품들이 예쁘게 포장되어 있다.

 

▲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다 (아래 참조)

QCY-T1 TWS 블루투스 5.0 이어폰 1개 

설명서 1개 

충전독(충전케이스) 1개

여분의 이어팁 대 1쌍, 소 1쌍

5핀 USB 케이블 충전선 1개

 

▲ 충전독에서 이어폰을 빼봤는데 손쉽게 쏙 빠진다

충전독이 자석 케이스화 되어 있어 넣고 빼기가 굉장히 편하다.

 

▲ "QCY-T1 TWS 이어폰" 착용사진

 

*QCY-T1 TWS 이어폰 총평

필자가 약 2주간 사용해봤는데 가격 대비 "굉장히" "매우" 만족스러웠다. 

에어팟만큼은 아니지만 휴대폰과 상당히 빠르게 페어링 되며 귀에 넣었을 시 착! 감겨 들어가 과격한 운동을 해도 절대 빠지지 않는다. 또한 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에 땀에서 부터 자유로운 점도 맘에 든다.

이 제품은 현재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5.0이 내장되어 있어 게임 할때나,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할 때 지연시간 없이 바로 들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QCY-T1 TWS의 가장 맘에 드는 점은 노이즈가 없다는 것이다.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이 치이이잌 거리는 미세한 잡음이 계속 들리는데 (필자 귀가 상당히 민감함)

이 제품은 저가임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해독기와 고품질 HI-FI 사운드를 탑재해서 그런지 노이즈가 진짜 하나도 안들린다. 단적인 예로 필자는 "lg톤플러스 HBS-1100"을 샀다가 미세한 잡음 때문에 버렸다.

하지만 단점도 몇가지 있다 다기능 버튼이 커서 귀에 넣을 때 눌릴 수 있다는 점, 통화 연결시 나는 상대방의 소리가 크게 들리지만 상대방은 내 소리가 작게 들린다는 점 등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을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이 주는 편리함 때문일 것이다.

 

 

 

 

 

QCY-T1 사용법

 

1. 전원

▲ * 전원켜기, 전원끄기

무선 이어폰을 보면 대문자 "QCY"라고 큼직하게 적혀있다 그 버튼이 "다기능 버튼"이다. 

① 무선 이어폰을 충전독에서 빼면 자동으로 켜지고, 넣으면 꺼진다 

② 꺼진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1초간 누르면 백색 불빛이 잠깐 나오면서 소리와 함께 켜진다 (양쪽 모두 켜야 됨)

켜진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빨간 불빛이 나오면서 소리와 함께 꺼진다 (한쪽만 해도 모두 꺼짐)

 

 

2. 페어링

 

▲ 

* 최초 페어링 방법 (처음 사용 시)

최초 1회 페어링 시 휴대폰에서 수동으로 등록해 주어야 한다.

휴대폰 작업 표시줄을 내려서 "블루투스"로 들어간다. (블루투스 버튼 길게 누르면 들어가짐)

사용 중으로 바꾼 후 "QCY-T1_R"을 클릭해 연결하면 된다.

 

 

* 최초 등록 후 페어링 방법 

최초 1회 등록 후에는 충전독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켜지며, 자동으로 등록된 휴대폰과 페어링 된다.

단! 꺼낼때 "오른쪽 → 왼쪽" 순서로 꺼내야 한다 (중요)

 

 

*QCY-T1 초기화 (한쪽만 들리거나 페어링 실패시)

이어폰 전원을 끄고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도 끈다. 자 이렇게 모두 꺼진 상태에서 두 이어폰의 "다기능버튼"을 20초간 길게 누르면 초기화된다. 아래 20초간 누르고있는 과정에서의 추가 설명을 꼭 참고하길바란다. 

 

*추가설명 (20초간 꾹 누르면 나타나는 과정 요약)

"먼저 백색 불빛이 점멸되고 곧바로 꺼진다" → "빨+백 불빛이 깜박거리다가 꺼진다" → "빨+백 빛이 3회 깜빡거리고 꺼지면 이제 손을 땐다

 

 

3. 통화

 

*전화받기

전화가 걸려올 때 "다기능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받아지고, 다시한번 클릭하면 끊어진다.

 

* 수신거절

전화가 걸려올 때, "다기능 버튼"을 1~2초간 길게 누르면 거절된다.

 

* "이어폰 ↔ 휴대폰" 마이크 전환

통화 중인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1초간 길게 눌르면 휴대폰 마이크로 전환된다.

 

*무음모드

통화 중인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누르면 "무음모드"가 켜지며, 다시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누르면 꺼진다.

 

 

 

4. 음악

 

*음악 재생/정지

음악이 재생됐을 때 "다기능 버튼"을 한번 누르면 정지되며, 다시 누르면 재생된다.

 

* 곡 전환하기

음악 재생 중일때 왼쪽 이어폰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누르면 이전곡 전환되며,

오른쪽 이어폰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전환 된다.

 

*음성 인식

대기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르면 "음성인식 모드"가 활성화 된다.(시리, 오케이 구글, 빅스비)

 

 

5. 충전

 

▲*이어폰 충전하기

이어폰을 "충전독(충전케이스)"에 넣으면 충전된다.

충전 중에는 이어폰에 빨간 LED가 켜지며, 완충되면 백색 LED가 1분간 켜진 후 꺼진다.

 

▲* 충전독 충전하기

QCY-T1의 USB충전 케이블을 휴대폰 충전기나 컴퓨터에 연결해 충전한다.

충전독에 녹색 LED가 켜지면 충전중인 상태이며, 완충시 꺼진다.

 

자 이렇게 QCY-T1 TW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해 정말 상세히 리뷰해봤다. 만약 이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해외 직구를 추천한다 국내에서 자꾸 가격이 오르는 느낌이다. 

필자처럼 가성비를 따지는 타입 이라면. QCY-T1 TWS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를 진심으로 추천드린다.

그리고 필자처럼 이미 구매 하신 분들이라면 꼭 제품 등록을 하길 바란다.

아마도 저가 이어폰 이다보니 고장이 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보증 기간인 3개월 (배터리6개월) 안에 수리하길 바란다.

 

추천포스트

 

QCY-T1 A/S 제품 등록

A/S 센터 위치

A/S센터번호 02-853-110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