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덱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삼성 덱스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 기기를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한 멀티 태스킹 프로그램입니다. 삼성 덱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손쉽게 모니터, TV와 같은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기고 저장된 파일을 손쉽게 전송하거나 PC와 Mac에서 휴대전화의 가능성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작업을 회의실 모니터에 연결해 손쉽게 엑세스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 모드에서는 한 번의 두 개 이상의 화면을 띄울 수 있기 때문에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즐기면서 문서를 검토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두배의 작업 효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사양

 

삼성 덱스 / Samsung DeX
개발사  삼성 / Samsung
설치버전  Samsung Desktop eXperience  v.2.0
운영체제  윈도우10, 윈도우7, Mac OS
지원버전  5세대 - 안드로이드 10이 탑재된 One UI 2.5 이상

 

 

 

- 요구사항

모바일 : Samsung Galaxy S8, S8 +, S9, S9 + 및 Note 8 및 Tab S4 이상
디스플레이 : FHD (16 : 9 비율) 지원, HDMI 디스플레이 (모니터, TV, 프로젝터).

주변장치 : DeX Station 또는 DeX Pad, 삼성 브랜드 고속 충전기, 마우스 및 키보드

OS : Android N 이상 (API 레벨 24 이상). 

 

  • SEP v9.0이 설치된 Samsung DeX는 FHD (1920x1080, 16 : 9), HD + (1600x900, 16 : 9) 및 WQHD (2560x1440, 16 : 9)를 지원합니다.
  • SEP v9.0이 적용된 Samsung DeX는 키보드 또는 마우스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휴대폰의 터치 스크린 또는 키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SEP 9.5가 적용된 Samsung DeX는 이제 Samsung 멀티 포트 어댑터 또는 Note 9 및 Tab S4 장치 용 HDMI 어댑터를 지원합니다. 타사 HDMI 어댑터는 지원되지만 최적의 성능과 품질을 위해 권장되지 않습니다.

 

 

 

- 주요기능

 

범주 기능
기본 앱 상호 작용 대화 형 스크롤 막대 
상황에 맞는 메뉴 
키보드 단축키 
마우스 포인터 
수평 탐색 
확대 / 축소 
향상된 상호 작용 드래그 앤 드롭 
클릭 앤 드래그 (선택) 
텍스트 선택 (더블 클릭) 
새 창 
마우스 오버 포커스 
데스크탑 모드 향상  마우스 및 키보드 지원 
크기 조정 가능한 다중 창 
제어 막대 버튼 
창 활성화 / 비활성화 
창 전환 (Alt + Tab) 
향상된 알림

 

 

 

- 설치 및 사용법

삼성 덱스 Windows 7, 10 용

삼성 덱스 Mac OS 용 

1. 삼성 덱스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면 윈도우 or 맥 OS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셋업 파일 'SamsungDeXSetup'을 더블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3. 상성 덱스 설치 클라이언트가 [다음 -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제 Samsung Dex와 기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6. Samsung Dex를 처음 사용한다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지금 설치할까요? '확인'을 선택합니다.

7.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해 모든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8. 이제 바탕화면에 생성된 삼성 덱스 바로가기 아이콘 Samsung Dex를 더블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9. Samsung DeX 창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 고정 크기 창 : Android N 다중 창 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앱. 고정된 모바일 차원에서만 작동하며 크기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 크기 조정 가능한 창 : Android N 다중 창 표준을 준수하는 앱입니다. 자유 형식 다중 창 모드에서 작동하며 필요에 따라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삼성 덱스 사용법은 동영상 가이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FAQ

삼성 덱스 FAQ

가상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무선 연결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라면 모바일 스마트폰 기기의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시킨 다음  연결해 사용합니다.

유선 연결의 경우 삼성 덱스 스테이션 USB 포트에 유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합니다. 이제 'Samsung DEX 메인화면' - 설정으로 들어가 Samsung DEX 화면에 가상 키보드 표시를 ON으로 변경합니다.

삼성 덱스를 사용해서 모니터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볼 수 있습니까?
스마트 TV가 아니라도 덱스 스테이션, 패드 또는 HDMI나 DVI 케이블을 사용하면 미러링 방식으로 OTT 서비스나 게임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는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까?
덱스 2.0 버전 이후부터는 갤럭시 S21 스마트폰 단말을 이용해여 PC에서 덱스를 무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와 PC는 서로 동일안 와이파이 AP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앱 실행 시 검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해결 방법은 무엇입니까?
컨텐츠를 보호하는 앱이나 동영상 파일의 경우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 검은 화면이 나타거나 소리만 재생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외부 디스플레이에 유선으로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에서 나오는 소리를 PC의 스피커로 들을 수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PC 스피커와 연결된 오디오를 통해 소리가 재생되며 마이크는 삼성 덱스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연결된 블루투스 헤드셋에서 소리가 나오도록 설정하려면 덱스 홈 화면 우측 하단에 빠른 설정 메뉴로 들어가 미디어에서 원하는 오디오를 찾아 선택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