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비디오 다운로더 (한글판/무설치)

  4k Video Downloader 한글판 다운로드 및 사용법

오늘은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HD 화질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 방법은 "4k Video Downloader(4k 비디오 다운로더)" 라는 무료 프리웨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유튜브 동영상을 최대 4K 화질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4k Video Downloader 라이센스를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는 한글판 버전은 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기능면에서는 라이센스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드" 라이센스 구매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무료버전에 "4K Video Downloader 크랙"을 입혀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

최신버전

  v4.12.4.3660 - 2020년 5월 29일

운영체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 맥 OS X , 리눅스

지원언어

  한글/한국어, 영어 외 20개 언어지원

 홈페이지

  https://www.4kdownload.com/ko/



강력한 다운로드 기능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이용해 유튜브, 페이스북, 텀블러, Vimeo 및 기타 여러가지 비디오 사이트에서 4k 이상의 초고화질의 비디오, 재생 목록, 채널, 자막을 보다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모든 운영체제 지원

4k 비디오 다운로드 한글판 사이트에서 현재 윈도우(Windows)용, 맥(MAC) OS 용, 우분투(Ubuntu)용 운영체제를 공식 지원하며 4K Video Downloader 한글판 무설치 버전과, 일반버전을 취사선택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양한 출력형시 지원

MP4 , MKV , OGG Theora , MP3 , M4A 출력 형식과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미디어플레이어 없이도 동영상 및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인터페이스

오프라인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링크를 복사한 다음, 앱에서 '링크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그게 다 입니다!




4k Video Downloader 한글판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법

"4k Video Downloader(4k 비디오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왼쪽 위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공식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



▲ 첫번째 초록색깔 "4k video Downloader" 클릭합니다.


자신이 윈도우(windows)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Microsoft Windows →다운로드(파란색)" 클릭 합니다. 잠시 후 4k video Downloader 한글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마찬가지로 4k video Downloader 무설치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펼치기 모양 버튼을 클릭 - 휴대용(64 or 32)" 선택 후 다운로드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운로드한 "4k video downloader_4.4.10 Setup"파일을 실행한 후 "Next - Next - Next - install - Finish - 업데이트 설치" 순서로 클릭하면 4k비디오 다운로더가 설치가 완료됩니다.



▲ 4k Video Downloader 사용법을 알려드리겠ㅅ브니다.


1. 먼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재생합니다.

2. 아래 공유 버튼을 누르고 주소를 복사합니다.


* 필자는 박효신님 영상으로 실험해 봤습니다.



▲ 


3. 다시 4k 비디오 다운로더(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4. 왼쪽 위에 링크 복사 라는 초록색 십자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마지막으로 원하는 화질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무료 버전에서 지원가능한 화질은 "1080p, 720p, 480p, 360p, 240, qcif" 입니다. 본인 컴퓨터 사양에 따라 저용량, 고용량, 고화질, 저화질 아무거나 취사선택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은 "mp4, mkv, 3gp"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SSyoutube 사이트를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두번째 방법은 "ssyoutube"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법인데 유튜브 영상 주소에 ss만 첨가하면 다운로드 하는 방법 입니다.다만  다운로드가 안되는 영상이 몇몇 있고, 간혹 납치 광고가 나와서 매우 짜증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을 강력 추천합니다.



▲ "ssyoutube" 사이트를 활용해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자신이 다운로드할 유튜브 영상을 찾아 재생합니다.

2. 해당 동영상 유튜브 주소 옆에 ss를 넣고 엔터를 클릭합니다.


** ex : www.ssyoutube.com~~~~~




 


3. 위 창이 나오면 우측에 download video in browser 클릭합니다.

4. 잠시 기다리면 아래에 초록색 Download 버튼 생성됩니다.

5. 이제 원하는 화질 선택 후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 지금까지 4k Video Downloader 무설치 한글판 프로그램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집에서 쉽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운로드한 영상은 개인 소장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용도를 위한 공유나 배포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이 모든 과정에서 오는 불이익은 본 와드남 블로그 주인이 아닌 불법 복제 배포한 자에게 있는 습니다. 다음 번 포스팅은 다운로드 받은 유튜브 동영상mp4확장자를 → mp3로 바꾸는 간단한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추천포스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