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학생용 다운로드 | AutoCAD 2021

한글판 오토데스크 오토캐드2021 학생용 다운로드 및 설치


오토캐드(Auto CAD)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기업 오토데스크(Autodesk)에서 개발/판매하고 있는 2D CAD 소프트웨어로 설계 도면을 다루는 설계사나 금형, 기계 전기, 토목 등 엔지니어링 업계에서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토캐드(AutoCAD)는 1981년도에 처음 등장한 최초의 CAD 프로그램인 만큼 현업이나 교육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3D 모델링 기능이 동종 프로그램인 '카티아(CATIA)'나 '프리캐드(FreeCAD)'에 비해 확연히 뒤떨어지기 때문에 거의 2D 기능만 사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토데스크사의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집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학생용 버전이나 무료 체험판 버전을 이용하면 됩니다. 오토테스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학생 인증을 완료 시 회원에 한해 자사의 프로그램인 오토캐드, 3D MAX, 마야, 인벤터(Inventer) 등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프로그램은 2010 버전부터 불법 크랙(Crack) or 키젠(Keygen) 사용자의 IP추적이 가능함으로 잘못된 판단으로 단속 및 형사고발 당하지 않도록 반드시 유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학생신분이 아니라 무료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면 평가판이나 오토캐드와 비슷한 무료 프로그램 '아키디자인', 'DraftSight'를 추천합니다.


-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오토캐드_2021 (AutoCAD_2021)

설치파일 

 AutoCAD_2020_Korean_Win_64bit_wi_ko-KR_Setup

개발사

 오토데스크(Autodesk, Inc.) - 미국

라이센스

 교육용, 독립형/ 최대 2개 장치에 설치가능/ 3년무료

운영체제

 윈도우(Windows), 맥(Mac OS), 애플(iOS), 안드로이드(Android)

목적

 2차원/3차원 디자인 및 제도를 위한 CAD 응용 소프트웨어

홈페이지

 https://www.autodesk.co.kr/





- AutoCAD 2020 새로운 기능


 지정된 도면층에 문자 추가

현재 AutoCAD 기반 제품은 새 치수, 해치, 중심선, 중심 표식 및 외부 참조의 도면층 재지정을 각각 제어하는 시스템 변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도면층에 관계없이 해치의 도면층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CAD 표준에 다중 지시선 스타일 추가 

이제 표준 대화상자를 사용하여 치수, 도면층, 선종류 및 문자의 표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개선 사항으로 이제 기능이 확장되어 다중 지시선 스타일의 표준 검사가 지원됩니다


 보안 개선 사항
SECUREREMOTEACCESS 시스템 변수의 범위가 확장되어 ObjectARX 프로그램을 인터넷 위치 또는 원격 서버로 업로드하는 것을 제한할지 여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시스템 변수 

SECUREREMOTEACCESS - ObjectARX 프로그램이 인터넷 위치 또는 원격 서버에 액세스하는 것을 제한할지 여부를 조정합니다. 


 새로운 어두운 인터페이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당연히 사용자가 항상 사용하는 것입니다. 과거 고객의 반복된 피드백에 따라 어두움 주제의 명확성과 선명함을 개선하기 위해 획기적인 변경이 필요했습니다. 유사한 선명함이 밝은 주제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블록 팔레트

현재는 여러 방법(삽입, 도구 팔레트 및 DesignCenter)을 사용하여 블록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이러한 다른 옵션이 있다는 것은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요구하는 것과 선호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거 재설계

소거 기능이 도면을 보다 쉽게 정리하고 구성할 수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컨트롤 옵션은 거의 동일하지만, 방향이 보다 효율적이며 이제 미리보기 영역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DWG 비교 향상 기능

DWG 비교 기능의 주요 향상 기능은 비교 상태에 있는 동안 현재 도면을 지정된 도면과 직접 비교하고 편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도면에서 비교가 수행됩니다. 현재 도면 또는 비교 도면에서 수행하는 변경 사항은 동적으로 비교되고 강조 표시됩니다




- 오토캐드 2021 학생용 버전 설치하기

▲ 최신버전 오토케드2020 버전은 '오토데스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AutoDesk 혹은 오토데스크'라고 검색해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 링크로 접속하는게 가장 안정합니다.



▲ 오토데스크 홈페지로 들어갔다면 우선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 학생용 버전이 아닌 체험판의경우 로그인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체험판 버전의 경우 30일간 무료이기 대문에 학생용 버전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오토캐드 학생용과 상업용의 기능적인 차이점은 없습니다. 다만 학생용 버전 사용시 출력할때 모서리 부분에 'AutoCAD 학생용 버전에서 출력되었다' 라는 인증 워터마크가 찍힙니다. 


*** 오토캐드 학생용 버전의 경우 사실상 누구한테나 평생 무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생신분이 아니라도 아무 대학교나 적어 제출하면 3년간 사용가능한 학생용 라이센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죠. 3년지나면 초등학교기입, 3년지나면 중학교기입, 3년지나면 대학교 기입하면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 계정작성을 합니다.



▲ 성, 이름, 전자메일 주소를 적은 뒤 제출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전자 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 계정이 작성되었다고 나오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 오토데스크 가입시 기입했던 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 1통이 왔을겁니다. 메일로 들어가 '전자 메일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계정이 확인됨'이라고 나오면 제대로 가입된 겁니다. 이제 Auto CAD 학생용 버전을 설치해 봅시다.



▲ 다시 AUTO DESK 홈페이지로 접속해 우측 위에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 →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로 들어갑니다.



▲ 페이지가 영어로 나옵니다. 당황하지 말고 위 사진에 보이는 'AUTOCAD' 프로그램 찾아 클릭합니다.



▲ 오토캐드 교육용 버전 인증을 위해 'COMPLETE PROFILE'을 클릭합니다,



▲ [대한민국 - 학생 - 생일]을 적은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 교육 기관 이름에 대학교 이름을 한글로 적고, 등록 시작과 졸업 예정일도 기입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 계정이 설정되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 아래 오토캐드 버전, 운영체제, 비트를 선택합니다. Auto CAD 학생용 버전 시리얼 번호와 제품키는 가입시 기입한 메일로 전송됩니다.

① [AutoCAD2020 or AutoCAD2019 or AutoCAD2018 or AutoCAD2017] 중에 선택합니다.

② [Windows 64bit or 32bit] 알맞은 비트를 선택합니다.

③ 한국어로 설정합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INSTALL NOW' 버튼을 클릭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I Accept'를 클릭해 라이센스 약관에 동의한 뒤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시킵니다.



▲ 오토캐드 설치마법사가 실행되면 아래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경로를 설정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설치완료까지 5~10분정도 소요됩니다.



▲ AutoDest AutoCAD2020와 함께 AutoDESK APP Managerm, AutoDesk 주요 응용프로그램 플러그인, AutoDesk 데스크탑 앱 등도 모두 성공적으로 설치되면 아래 '지금 실행'을 클릭합니다.



▲ AutoDESK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알림이 나오면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수집에는 굳이 동의할 필요 없습니다. 체크 해제한 뒤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학생용 버전을 제대로 설치했다면 맨 위에 'Autodesk AutoCAD 2020 - 학새용 버전'이라고 명시됩니다.



▲ 학생버전이 만료되거나 정품 라이센스 인증을 하고 싶다면 우측위있는 펼치기 버튼을 클릭해 '라이센스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 Autodesk AutoCAD 2020'을 클릭합니다.



▲  여기서 제품키 및 일련번호와 라이센스 만료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생용 버전이 만료되면 '업데이트'를 클릭해 정품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 지금까지 오토데스크사의 오토캐드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