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허브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알뜰폰허브 요금제 비교 사이트 


최근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5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그런데 2인 가구 기준으로 월평균 통신비는 16만 7천 원으로 이는 1인당 최소 8만 원이 넘는 통신비를 매달 지급하고 있다는 말이다.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5G 시대가 열린다면 아마도 최소 요금 10만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가팔라진 통신 요금을 절감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바로 정부에서 권장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알뜰폰 요금제란 기존 3대 이동통신사인 LG, KT, SKT로 부터 통신망을 빌려 사용자들에게 동일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말한다. 


알뜰폰요금제는 유심(USIM)만 교체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과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상대적으로 낮은 금액과 동일한 통화 품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늘 알뜰폰통신사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분석할 수 있는 '알뜰폰Hub' 사이트를 소개하겠다.




알뜰폰허브 사이트 사용법


▲ 구글에서 '알뜰폰허브' 라고 검색하면 상단에 공식 홈페이지 링크가 나온다.



▲ 알뜰폰HUB 사이트(https://www.mvnohub.kr/)로 접속했다면 '맞춤요금제상품' 메뉴를 클릭한다.



▲ 통신망, 상품구분, 통신방식, 음성량, 문자량, 데이터량에 체크한 다음 검색을 클릭한다.



▲ 필자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찾기 위해 "통신망3사 선택, 유심, LTE, 음성 및 문자는 적음, 데이터량은 최대"로 설정한 다음 검색해 보았다.



▲ 총 123건의 검색되었고 그 중에서도 검색조건 3가지가 일치하는 "스마텔 데이터 중심 유심" 요금제를 선택해 보았다.



▲ 가입정보와 요금제 세부사항에 체크하면 우측에 요금제 가격이 나온다. 월 납입 요금은 27,500원에 데이터 15G 초과시 3mpbs 속도제어 요금제는 확실히 KT, LG, SKT에서 무제한 요금제 시리즈로 팔고있는 상품보다 5~7천원 정도 저렴하다.



▲알뜰폰 유심을 구매하고 싶다면 알뜰폰HUB 사이트에서 "구매신청 버튼클릭 - 약관동의 - 본인인증 - 온라인신청 - 개통상담" 절차를 진행하거나 알뜰폰 통신사 공식 홈페이지 혹은 편의점(CU, GS)을 통해 유심을 구입한 다음 개통할 수 있다.


끝으로 알뜰폰통신사가 너무 많아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가입자가 가장 많은 사이트 "헬로모바일, 유플러스알뜰모바일, KT엠모바일"을 사이트를 통해 가입하길 바란다. 지금까지 알뜰폰허브 요금제 비교 사이트 소개 및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알아보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