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및 사이트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및 사이트 

"유튜브(YouTube.com)"는 명실상부 가장 영향력 있는 무료 비디오 호스팅 웹사이트인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유튜브는 자사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추출하는 기능을 제한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맘에 드는 영상을 저장하고 싶다면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별도의 다운로더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런데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속도 측면에서는 뛰어날지 몰라도 핸드폰에서는 활용할 수 없다는 점과 설치 과정 자체가 귀찮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필자가 추천하는 방법은 웹사이트를 통해 유튜드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mp3로 추출하는 방법이다.





SaveFormNet (Link)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기 위한 첫 번째 사이트는 "SaveForm.net"이다. 모바일과 PC 환경 모두 유튜브 동영상을 최대 "1080p.mp4"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 웹사이트다.

또한 SaveFrom.net은 SQ, HD, FullHD 등의 고품질 영상뿐만 아니라 MP4, 3GP, WEBM 등과 같은 광범위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취향껏 선택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운로드 속도 또한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 보면 굉장히 빠른 편이며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건 무료로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럼 어서 SaveForm.net에서 유튜브 비디오를 다운로드하고 시청해 보자.



SaveFormNet 사용법

▲ 유튜브로 접속한 뒤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한다.


▲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한 경우 아래에 "공유"버튼을 클릭한 뒤 "링크복사"를 클릭하면 유튜브 URL를 찾을 수 있다.


▲ "SaveFrom.net"으로 접속해 복사한 URL 주소를 입력하고 ">" 버튼을 클릭한다.


▲ ① "v"버튼을 클릭해 저장하고 싶은 형식을 선택한다 (webm~mp4, 144p~1080p)

②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유튜브 동영상이 PC 혹은 모바일 핸드폰에 저장된다.


▲ 참고로 주소 맨앞, 즉 http:// 앞에 "Savefrom.net/"을 입력하고 접속하면. SaveForme 동영상 추출사이트에 다이렉트로 이동시킬 수 있다.

(예 : Savefrom.net/https://www.youtube.com)





Mp3Juices (Link)


두 번째 사이트는 "Mp3Juices" 이다. 앞서 설명한 "SavfromNET"은 유튜브 동영상을 mp4 파일로 저장하기 위한 사이트이며 Mp3Juices는 유튜브 음원, 음악 파일을 mp3로 추출해 주는 사이트다.

사용법은 "Save From Net"과 거의 같다. 유튜브 동영상(음원, 음악)의 URL을 복사한 뒤 사이트에 입력하면 곧바로 mp3 확장자로 변환되어 스마트폰 or PC에 저장된다. 

유튜브 동영상을 mp4가 아닌 mp3 파일로 추출하고 싶다면 mp3juices를 이용하면 무료이면서 편리하게 추출할 수 있다.



Mp3Juices 사용법

▲ 자! 이번에도 저장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의 URL주소를 복사하자.


▲ "mp3juices"사이트로 접속해 복사한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입력한다.

돋보기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mp3 추출이 시작된다.


▲ 마지막으로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mp3 파일로 추출이 시작되며 하드에 저장될 것이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이트인 "SaveFromnet"과 "mp3juices"를 이용해 mp3 혹은 mp4 확장자로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유튜브 동영상을 개인적인 용도나 비상업적 용도로 추출해서 듣거나 보는 것은 "저작권법 제30조"에 나와 있듯이 절대 불법적인 일이 아니니 부디 안심하고 마음껏 사용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