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mp3 추출 변환 사이트 및 방법

2005 4월 23일 최초의 유튜브 동영상이 업로된지 벌써 14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유튜브(Youtube)는 2006년 구글(google)에 인수된 이후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해왔고 현재에 이르러서 명실상부 전 세계 모든 컨텐츠 호스팅 웹사이트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이렇게 하루에 수십 수백억게의 영상이 매일같이 올라오고 있지만 유튜브 약관에서도 그렇듯 영상을 변환시켜 다운로드하는 것을 아직까지 금지하고 있다. 영상을 올린 게시자 본인 이외에는 그 누구도 다운로드할 수 없도록 막아 놓았기 때문에 일반인 사용자가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기란 여간 쉽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늘 그렇듯 답을 찾았고 많은 개발자분들이 유튜브 영상을 mp3로 변환시키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만들어 냈다. 그래서 오늘 필자가 유튜브 추출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여러분도 아실지 모르지만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MP3 파일로 추출하거나 다운로드해 개인적, 비영리적 용도로 이용해도 불법인가 아닌가에 대한 수많은 논쟁이 있어왔다.

결과적으로 저작권법 제30조 "공표된 저작물을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고 개인적으로 이용하거나 가정 및 이에 준하는 한정된 범위 안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는 이를 복제할 수 있다"라는 법 조항이 있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추출 및 변환해 개인적, 비영리적 용도로 복제하는건 절대 불법이 아니니 안심하고 마음껏 추출해서 듣도록 하자. 






① 유튜브 MP3 추출 및 변환 사이트 (이지-유튜브-mp3)

유튜브 mp3 변환 및 추출 사이트는 구글에 검색해 보면 엄청 많지만 그중에서도 모바일에서도 mp3 추출이 가능한 사이트만 뽑아 보았다. 따로 유튜브 mp3 추출 앱이 없이도 웹 브라우져를 통해 음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우선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① PC라면 추출하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한다.

② 모바일이라면 유튜브 앱으로 들어가 "공유버튼 - 링크복사"를 클릭해 유튜브 주소를 복사한다.



▲ "Easy Youtube mp3" 사이트로 접속하면 가운데 유튜브 주소 입력칸이 나온다. 아까 복사한 유튜브 주소를 입력한다.

입력했다면 아래 "Covert To MP3" 버튼을 클릭한다.



▲ 잠시 기다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유튜브 동영상이 mp3로 변환된다.

① MP3 Download를 클릭한다.

② "Download MP - *** MB"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모바일에서 다운받은 파일의 저장 위치는 "내파일 - 내장메모리 - Download"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지-유튜브-mp3 주소 : https://www.easy-youtube-mp3.com




② 유튜브 mp3 추출 및 변환 사이트 (유튜브 mp3 컨버터)


▲ 우선 유튜브 mp3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① 컴퓨터라면 추출하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한다.

② 모바일이라면 유튜브앱으로 들어가 "공유버튼 - 링크복사"를 클릭해 유튜브 주소를 복사한다.



▲ "MP3 Youtube"사이트로 들어가면 가운데 주소칸이 나온다.

복사한 유튜브 주소를 입력하고 "Download"버튼을 클릭한다.



▲ 맨아래 "Download the File"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mp3파일로 저장된다. 

지금까지 유튜브 mp3 변환 방법이었다. 유튜브 mp3 변환 프로그램은 맨 아래를 참고하자.

* 모바일에서 다운 받은 파일의 저장 위치는 "내파일 - 내장메모리 - Download"이다

* 유튜브 mp3 컨버터 주소 : https://mp3-youtube.download/en






유튜브 동영상 추출 프로그램



지금까지 유튜브 mp3 추출 방법 및 변환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다. 다만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다운로드시 가장 큰 단점은 팝업 광고가 뜬다는 점과 320kbps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런 팝업 광고 없이 고음질의 유튜브 mp3 추출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걸 권장한다. 현존 가장 인기 있고 좋은 유튜브 동영상 추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올려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하길 바란다. 

* 유튜브 음원 추출 프로그램(Youtube Downloader HD) : http://www.youtubedownloaderhd.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