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툴 한글판 설치 다운로드 (Paint Tool SAI)

 사이툴 한글판 설치 다운로드 (PaintTool SAI) 

국내에서 흔히 '사이툴'이라고 불리는 'PainTool SAI'는 2008년경 일본 기업 'SYSTEMAX Software'에서 야심 차게 개발한 그래픽 소프트웨어이다. 한때 저가형 일러스트 프로그램계의 원탑이었던 사이툴 소프트웨어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 초보자도 하루, 이틀만 배우면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굉장히 심플하다는 점일 것이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현재 사이툴 소프트웨어의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는 2년 전인 2017년 12월 1일이며 이는 사이툴2에 해당한다. 참고로 사이툴과 비슷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클립 스튜디오(clip studio) 프로그램을 추천드린다. 그럼 어서 PainTool Sai (사이툴) 한글판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프로그램 이름: Paint tool sai (사이툴)

제작사: SYSTEMAX Software

언어: 영어, 일본어, 한글

용도: 그래픽 편집

버전: Paint tool sai (ver 1.2.5)

라이센스: 무료 체험판 30일

다운로드: https://www.systemax.jp/en/sai/

주요기능:  간편한 인터페이스, anti-aliased drawings 그리기 기능, 인텔 MMX 기술을 완벽 지원, 라인드로잉 지원, 벡터방식 라인브러시, 포토샵과 페인터의 기본적인 기능 제공, 레어어, 마스크 조정, 종이 질감 변경, 팔레터 컬러서클, RGB 슬라이더, 스크래치 패드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사양 PC 지원



최신버전 사이툴 설치 방법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사이툴 최신버전은 2016-04-25 마지막 업데이트된 '사이툴 Ver 1.2.5'이다. 해당 버전을 다운로드하려면 사이툴 공식 홈페이지인 SYSEMAX로 접속해야 한다.


https://www.systemax.jp/en/sai/ 로 접속해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린다.


▲ PaintTool SAI (Full installation) (Ver.1.2.5, Installer, 2016-04-25, 2.4M) 을 클릭하면 사이툴 최신버전이 다운로드 된다.


▲ 다운로드한 사이툴 프로그램의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로 들어가 보면 'sai'라는 실행 파일이 보일 것이다. 더블 클릭해서 실행한다.

사이툴 1.2.5는 최신버전이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사이툴 1.2.5 버전은 아직까지 공식 한글패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로 사용해야한다. 만약 한글판 사이툴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자.




사이툴 한글판 설치 및 다운로드

사이툴 한글판 버전은 최신버전이 아닌 '사이툴 무설치 1.1.0' 버전이지만 비공식 한글 패치가 지원되기 때문에 최신판 사이툴 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 사이툴 한글판 무설치 버전(v 1.1.0) 다운로드 : 사이툴 무설치.zip(비밀번호 : wardnam)

다운로드한 파일 '사이툴 한글판 다운로드'의 압축을 풀어준다. 만약 압축 해제가 안되면 알집 or 반디집을 설치하도록 하자.


▲ '확인'을 클릭한다.


▲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한다.


▲ 'Sai'라는 이름의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한다.


▲ Version 1.1.0 사이툴 한글판 설치가 완료된다.

PaintTool SAi 프로그램은 사이툴 라이센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30일간만 사용할 수 있다. 만약 30일 이상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무료버전인 '사이툴2 프리뷰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하길 바란다. 단 사이툴2는 기존의 사이툴1과 비교해 보면 UI가 조금 다르다. 지금까지 사이툴 한글판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 보았다.

사이툴2 한글판 프리뷰 버전 다운로드 : https://bit.ly/2WRdsI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