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2020 무료버전 한글판 다운로드

스케치업2020 무료버전 한글판 다운로드


트림블(Trimble)사에서 개발한 스케치업(SketchUp)은 직관적인 3D 모델링 프로그램으로 건축/리모델링 업계 종사자나 웹툰작가 사이에서 자주 사용되며 금형학과, 건축학과, 디자인학과, 조선학과의 학생들도 과제 제출 용이나 학업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스케치업은 2020버전까지 출시 되었으며 기능이 제한된 Make버전의 경우 2017버전까지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스케치업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3ds Max'나 'CAD'와 비교해볼 때 사용법에 있어서 굉장히 쉽다는 점입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직관적인 아이콘과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비전문가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특히 라인 드로잉 기술이 뛰어나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조작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다면 브이레이(Vray)와 같은 렌더링 플러그인을 활용해 실제 건물과 완벽하게 같은 수준의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으며 이를 벡터 포맷으로도 변환시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프로그램명

  스케치업 프로 2020 / Your 3D Creative Space

  최신버전

  SketchUp Pro 2020 - 빌드버전 19.2.222 (32/64비트)

  개발회사

  © Trimble Inc.

  라이센스

  무료/상업용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윈도우(Windows), 맥(Mac OS)





- 새로운 기능

 아웃라이너 (Introducing Outliner)

모델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더 이상 도면층에서 레이어를 생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웃라이너 내에서 모델을 직접 관리하고 구성하세요. 친숙한 아이볼 아이콘 도구를 이용해 기본평면도 및 가구와 같은 모델의 주요 섹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바운딩박스 신규 그립 (New grips on bounding boxes)

뒤쪽모서리와 중심점 부분등 물체에서 가려진 부분을 잡고 이동시키면 물체가 자동으로 투명해지며 이는 물체가 겹쳤을때만 나타납니다. 이제 물체가 닿기 어려운 곳에 더 쉽게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숨겨진 개체를보다 효과적으로 제어 (Better control of hidden objects)

드롭 다운 메뉴에서 'Hidden Geometry'와 'Hidden Objects가' 분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당신의 작업 흐름을 향상시키고 숨겨진 객체를 쉽게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매끄럽게 처리된 숨겨진 가장자리를 편집할 경우 근처에 있는 오브젝트를 숨긴 후 작업해야 했지만 이제는 바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 외형과 및 프로젝트 스타일을 개인 취향에 맞게 생성

 보고서 생성 - 작업을 완수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3D 모델링 - 사용자의 아이디어를 3D로 디자인, 문서화 및 커뮤니케이션

 3D 구현 - 아이디어를 3D 공간에서 구현해 프로젝트를 적용

 컴포넌트 - SketchUp 컴포넌트로 빠르고 스마트하게 작업

 확장성 - Extension Warehouse를 사용, 내가 원하는 SketchUp 생성





- 스케치업 Pro 2020 설치하기


▲ '스케치업 한글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거나, 직접 구글에서 'SketchUp'이라고 검색해 상단에 나오는 공식홈페이지 링크로 접속해 최신버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스케치업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했다면 이제 우측 상단에 있는 'Sketchup 체험'을 클릭합니다.



▲ 위 처럼 전문가로 설정한 뒤 작업 시작을 클릭합니다.



▲ 스케치업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빠른 회원가입을 위해 'Sign in with Google'을 클릭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회사, 회사규모, 국가, 지역, 직업/관심분야, 운영체제'를 입력한 뒤 아래 'Sketchup Pro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위 페이지가 나오면 자동으로 스케치업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만약 자동 다운로드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좌측 위에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한 'SketchUpPro-2019-ko(.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스케치업 프로 2020 인스톨러가 실행됩니다.



스케쳐업 설치 마법사가 실행되면 설치 경로를 설정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스캐치업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 완료까지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2~3분 정도 소요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다면 아래 '마침' 버튼을 클릭해 마무리합니다.



스케치업 프로 2020 설치 완료시, 바탕화면에 'Style Builder 2020, LayOut2020, SketchUp2020' 이렇게 총 3가지의 종류의 프로그램이 생성됩니다. 그 중에서 'SketchUp2020'을 더블클릭해 실행시킵니다.



'SketchUp 라이센스 계약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뒤 '계속'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SketchUp Pro 2020 버전이 실행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인인' 버튼을 클릭해 로그인합니다.



'Sign in with Google' 버튼을 클릭해 좀 전에 만들어놓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완료되면 위 화면처럼 'SketchUP의 모든 기능을 이용 하도록 로그인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체험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새 모델을 선택해 불러옵니다.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위 화면처럼 나옵니다.



이제 우측 위 빈화면을 마우스 우 클릭해 '큰 도구 세트'를 불러옵니다.



좌측에 도구상자가 생성되어 사용하기 훨씬 더 편리해집니다.




- 스케치업2017 무료버전 사용하기

▲ 스케치업 Pro 2017의 경우 영구적으로 무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제품 - Sketchup Free]로 들어갑니다.



▲  좌측 아래있는' 모델링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 'Sign in with google' 버튼을 클릭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잠시 기다리면 실행됩니다.



▲ ''Star tour' 버튼을 클릭합니다.



▲ 'I agree. let's Get Going' 버튼을 클릭해 라이센스 약관에 동의한 뒤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케치업 2017을 웹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스케치업2020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