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웨어 제로 다운로드

[Malware Zero Kit] 멀웨어 제로킷 다운로드 및 사용법


웹서핑을 자주 하다 보면 특정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종종 설치하게 된다. 특히나 P2P 같은 웹하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웹브라우저를 실행했을때 파밍 창이나 광고 팝업이 마구잡이로 뜨는 경우를 경험했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돼있을 확률이 굉장히 높으며 심각한 경우라면 윈도우를 포맷하거나 MZK 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악성 프로그램을 깨끗히 청소시켜야 한다.


mzk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은 'Malware Zero Kit(멀웨어 제로 킷)'의 약자로 2007년경 개설한 네이버의 대표적인 보안 및 백신 관련 카페 '바이러스 제로 시즌 2'의 운영자 ViOLeT이 직접 개발한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이다. mzk의 강력한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바이러스성 광고창을 띄우는 악성 애드웨어, 악성코드, 좀비 PC, 키로그, 등 컴퓨터에 직접적인 유해를 가하는 프로그램을 한 번에 검사해 제거 시킬 수 있다.


Malware Zero / 멀웨어 제로

 언어

 한글 (한국어)

 크기

 22.0MB (23,092,968 바이트)

 제작자

 ViOLeT (archguru)

 개발자

 바이러스 제로 - 네이버 카페

 기능

 악성코드 및 멀웨어 제거 프로그램




광고 제거

컴퓨터 사용자의 의도와 상과없이 팝업 광고창을 띄우는 악의적인 툴바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제거시켜 보다 쾌적환 컴퓨터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악성코드 제거

운영체제에 치명적인 피해를 발생시키는 트로이 목마를 기본으로 하는  스파이웨어, 하이재커, 불법 해킹 도구 등의 악성프로그램을 제거시킵니다.


악성 DNS 제거

악성 서버와 직접적으로 통신하기 위해 네트워크 설정에 등록되는 악의적인 도메인 네임 설정을 초기화 및 제거합니다.


웹 브라우저 검사

크롬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파이어폭스, 웨일등 웹 브라우저에 악의적으로 설치되는 악성 시작 페이지, 검색 엔진 설정, 확장 프로그램 등을 말끔하게 없앱니다.


캐시 청소

임시로 생성된 수많은 불필요한 캐시파일을 제거시켜 운영체제를 최적화하고 디스크 공간을 확보해 쾌적환 웹서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변조 확인

악성코드가 시스템을 변조시켰을 경우 기본값으로 자동 초기화 시키거나 리포트 파일에 확인 요구 표기를 진행합니다.







mzk(malware zero kit) 설치방법


1. 최신버전 malware zero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공식 '멀웨어제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2. 아래 '무료 내려받기'라고 적힌 버튼을 클릭해 Malware Zero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한다. 


** mzk의 개발사가 직접 운영하는 '바이러스 제로' 네이버 카페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 다운로드한 'Malware Zero' 파일의 압축을 풀어준다.

4. [Malware Zero - Malware]로 들어간다.


** 설치전 사용전 반드시 읽어주세요 및 6가지 메모장 파일을 읽어두면 좋습니다.



5.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인 'Start' 파일을 찾아 마우스 우 클릭 후 '관리자의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클릭해 실행시켜야 한다. (중요)





멀웨어제로킷(MZK) 사용방법


▲ 'MALWARE ZERO KIT' 작동이 시작된다. 

맨 처음 스크립트 초기화 과정은 대략 2~3분 정도 소요된다.



▲ 스크립트 초기화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알림 창이 나온다.

'검사 진행 전에 반드시 읽어주세요!~~ 동의 및 검사를 진행하겠습니까?'

'예' 버튼을 클릭한다.


* 검사 소요 시간은 최소 3분에서 길면 1시간 이상이며 평균 20분 정도이다.



▲ 악성 프로세서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려면 윈도우 탐색기를 종료해야 한다는 알람창이 나온다.

아니요를 눌러도 실행되지만 악성 멀웨어를 보다 확실하게 제거시키기 위해 '예' 버튼을 클릭한다.



▲ 위와 같이 제거 작업이 진행되며 실시간으로 발견 및 제거&삭제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 자동으로 검사가 계속 진행되며 검사 완료 시 '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나온다.

마지막 알림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 모든 검사가 완료된 뒤 진행되었던 결과에 대한 Report(보고서)를 메모장 파일로 보여준다.

악성 멀웨어는 자동으로 격리/제거되며 문제점이 없다면 '발견되지 않음'이라고 나온다.


* 참고로 격리/제거된 악성 멀웨어는 컴퓨터를 한번 재부팅해야 완벽하게 제거된다고 한다.



▲ 위 설명이 어렵다면 '멀웨어 제로 키트(MZK) 사용방법'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