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한글판 다운로드 사용법 (3D지도, VR)

구글어스 한글판 다운 & 사용법

 

"구글어스 다운로드"를 통해 집안에서도 간단하게 세계 여행이 가능하다."Google Earth (구글어스)"란 글로벌기업 구글이 만든 위성 지도 프로그램이다. 굉장히 고맙게도 아직까지 한글판 구글어스는 다운은 아직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필자도 자주 애용하고 있다.

 

사실상 거의 모든 지형, 지물들을 2005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3D 지도화 작업을 완료하였기 때문에러시아, 한국, 북한을 제외한 전세계 모든 지역을 실사판 수준의 "고화질 3D 화면"으로 감상 가능하다. 한글판 구글어스 다운 받아 무료한 일상에서 탈출해보자!

 

 

 

 

구글어스 다운 받기 전에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분들은 별도의 설치 과정없이 구글어스를 사용 가능하다. 

구글어스 웹버전 : https://earth.google.com/web/

 

"모바일 버전 구글어스"는 보안상의 문제로 2013년 말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 되었다. 

고로 국내 지도 탐방은 구글어스보다는 "카카오 맵(다음지도),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구글어스 다운 받기 & 설치 하기

 

 

여기로 접속하면 위 화면이 나온다. 알맞은 운영체제를 선택해 7.3.2버전을 다운 받는다.

① "펼치기 버튼" 클릭 

② "Windows(32비트)용 버전 7.3.2" or "Windows(64비트)용 버전 7.3.2" 설치

 

▲ 다운로드한 "googleearthprowin-7.3.2-x64"파일을 클릭해 설치한다

 

▲ ① 설치 클릭 ②확인 클릭

 

 

 

 

 

구글어스 사용법

 

 

▲ 다운로드 받은 구글어스(Google Earth)를 실행하면 위 화면처럼 지구본이 나온다.

사용법은 별거 없다 검색과 스트리트뷰 사용방법 2가지만 알면된다.

 

▲ 검색창에 "일본 오사카"로 치면 위 화면처럼 오사카 지도가 나온다

마우스휠로 줌을 최대한 당겨서 도로를 더블클릭하면 "스트리트 뷰"를 볼수 있다.

 

▲ "스트리트 뷰" 모습니다

 

(대한민국 부산)

(미국 애리조나)

▲ 3D 지원이 되지 않는 한국은 굉장히 저급한 화면으로 나온다 

 

 

 

 

 

 

구글어스 VR

 

(Google Earth VR 작동화면)

 

"구글어스 VR" 버전을 사용하려면 "HTC Vive VR"라는 70만원 상당의 고가의 기기를 구입 한 뒤 

스팀(Steam)에서 구글어스VR을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지역락이 걸려있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면 된다.

 

 

 

 

HTC VIVE VR 구매

구글어스 V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