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스틱 다운, 최신버전 다운로드 APK 설치 사용법

드라스틱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

 

'드라스틱(Drastic)'이란 'Exophase'에서 개발한 안드로이드용 닌텐도 DS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다. 안드로이드 OS 사용자라면 누구나 드라스틱을 이용해 닌텐도 DS 전용 게임 "포켓몬스터, 동물의숲, 슈퍼마리오' 등과 같은 수 많은 DS 게임을 휴대폰에서 구동시킬 수 있다. 

 

드라스틱이 여러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이유는 단연 최적화 일 것이다. 뛰어난 최적화 기술 덕분에 무슨 게임을 실행하더라도 매우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작동한다. 또한 속도(배속) 조절 기능까지 깨알같이 구비되어 있어 유저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 자! 그럼 어서 드라스틱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을 상세히 알아보자.

 

 

 

 

오늘 필자가 준비한 드라스틱 APK 버전은 총 4가지 이다. (DraStic r2.2.1.3a, DraStic r2.4.0.1, DraStic r2.5.0.3, 드라스틱 r2.5.1.2a)

 

물론 '2018/11/4'일 업데이트 된 최신 버전 '드라스틱 r2.5.1.2a'을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가장 좋지만  최신버전 드라스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 라이센스를 구매 해 사용해야 한다. 구버전 '드라스틱 2.2.1.3A'의 경우 최신버전과 비교해 기능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루팅이나 럭키패쳐 없이 구동 가능한 드라스틱 버전을 찾는다면 해당 버전의 드라스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걸 추천한다.

 

 

프로그램 이름: 드라스틱 (DraStic)

프로그램 제작사: Exophase

프로그램 용도: 게임 에뮬레이터 (Game Emulator)

홈페이지 주소: https://www.exophase.com/

지원 언어: 영어 (English)

다운로드 버전: (DraStic 2.2.1.3a, DraStic 2.4.0.1, DraStic 2.5.0.3, 드라스틱 2.5.1.2a)

 

<주요기능>

- 게임의 3D 그래픽을 원래 해상도의 2배 만큼 향상 가능하다. 

- 세로 및 가로 모드를 완벽히 지원한다.

- nVidia Shield, Xperia Play와 같은 장치에서 애드온 컨트롤러 완벽하게 지원

- Save State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저장 상태에 관계없이 진행 상황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

- 수천 개의 치트 코드 데이터베이스 탑재 

- 저장 게임을 온라인 Google 드라이브 공간과 동기화 

- 빨리 감기(배속) 기능으로 에뮬레이션 속도 조절가능

 

 

 

 

 

 

드라스틱 사용법

 

 

 

▲ 다운로드한 "드라스틱 apk"를 실행 시킨다

 

 

▲ "Load new game → 게임파일 클릭 → Start Game" 

순서대로 클릭하면 게임이 실행된다.

* 참고로 "드라스틱"에 내장된 게임은 없다 드라스틱은 "닌텐도DS게임"을 구동시켜주기 위한 "에뮬"일 뿐이다.

 

 

▲ 게임을 실행해 아래쪽 펼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13가지 버튼"이 나온다

1. 사운드 온/오프 버튼

2. 마이크 온/오프 버튼

3. 가상패드 사용 버튼이다

4. 일시정지, 화면닫기 (실제 닌텐도 DS에서 화면 접는 상태와 같아진다.)

5. 화면 터치 온/오프

6. 불러오기

7. 배속조절 온/오프 (누르면 2배속)

8. 저장

9. 화면 레이아웃 변경

10. 메뉴

11. 위아래 버튼 전환

12. DS의 START 또는 Y버튼

13. DS의 SELECT 또는 X버튼

 

오늘 와드남과 함께 "드라스틱 DraStic"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혹시 "드라스틱 한글 패치"를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필자는 비 추천한다. 

 

왜냐하면 드라스틱은 "정식 한글(한국어) 패치 버전"이 없을뿐더러 한국어 패치가 있다 하더라도 어차피 메뉴에서 사용하는 버튼들은 전부 전문용어 이기 때문에 AV 용어의 뜻을 정확히 알지 못하면 번역해도 어차피 못 알아듣는다. 고로 영어 버전 드라스틱을 천천히 사용하면서 익히는게 훨씬 더 편할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