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Discord 디스코드 다운 & 설정법 


해당 게시글은 최신버전 디스코드(Discord)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한 단계적 가이드라인을 상세히 제공합니다. (디스코드 메신저는 PC, 웹, 모바일에서 모두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Discord)는 게임에서 교육에 이르는 다양한 온라인 채팅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개발된 '디지털 쇼셜 플랫폼'으로 초기에는 고품질의 보이스(음성통화) 및 텍스트 채팅만 지원했지만 현재는 잦은 오버레이 업데이트를 통해 '화상통화, 화면공유, 채팅봇, 음악재생'과 같은 사용자 친화적 기능을 함께 지원함으로써 전세계 3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주류 인스턴트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사용법 how to Discord


 개발사

   Discord Inc.

 종류

   VoIP / 인스턴트 메신저

 최신버전

   Stable v60315(2020.05.17)

 운영체제

   Windows, MacOS, Android, iOS, Linux

 홈페이지

   https://discordapp.com/









[DISCORD] 디스코드 다운로드 설치하기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1. "Windows용 다운로드" 클릭해서 컴퓨터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DiscordSetup"파일 더블클릭해 설치합니다.


** 설치를 원하지 않는 PC방 유저라면 "Discord를 웹 브라우저로 여세요" 라고적힌 파란색 직사각형 클릭해 사용하세요. (웹버전은 '크롬 브라우져 다운로드'에서 가장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맥, 리눅스, 안드로이드, 애플의 전용 프로그램은 '디스코드 다운로드 센터'로 접속해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 계정 생성하기디스코드 계정 생성하기

3. "Discord"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가입하기'를 클릭해 디스코드에서 사용할 '이메일,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 "계속" 버튼을 클릭해 계정을 생성합니다.


* 추후 친구추가 및 빠른 방접속을 위해 사용자명은 쉽게 만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디스코드는 대소문자를 구별하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서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 가입 확인 이메일디스코드 가입 확인 이메일

4. 로그인하고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오며 별도의 이메일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맨 위에 주황색띠 "Resend" 버튼을 누르면 메일을 재발송 합니다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하기디스코드 이메일 인증하기

5. "받은 편지함" 혹은 "스팸 메일함"으로 디스코드 인증 이메일 1통이 옵니다. 클릭해 "이메일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스코드 이메일 완료화면디스코드 이메일 완료화면

6 봇인지 판단하기 위해 간단한 리캡챠 창이 나옵니다. 리캡챠 완료 후 "Email Verified!" 글자가 나오면 "Continue to Discord" 클릭합니다. 이제 모든 Discord 가입, 승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DISCORD] 디스코드 사용법

1. 미리 만들어진 방/서버 참가하기

디스코드를 통해 친구와 채팅을 주고받으려자신이 서버를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진 방에 참가해야 합니다. 우선 가장 쉬운 방법인 만들어진 서버에 들어가는 것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사용법 - 서버 및 방 참가하기디스코드 사용법 - 서버 및 방 참가하기

디스코드를 실행하면 왼쪽에 +모양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한 뒤 가운데 "Join a server"로 들어갑니다.



디스코드 초대코드 입력하기디스코드 초대코드 입력하기

①참가할 '서버주소(=초대주소)'를 입력한 뒤 → ②"참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스코드 음성채팅 연결하기디스코드 음성채팅 연결하기

▲ 이렇게 하면 친구가 만든 서버로 손쉽게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음성채팅을 원할 경우 "일반"을 클릭해 음성 연결을 수동으로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디스코드 채팅화면 설명서디스코드 채팅화면 설명서

▲ 디스코드 중요한 기능 총모음


참가한 채널 서버

서버 만들기 or 서버 참가하기

서버 초대코드 조회

"일반" 클릭해야 음성채팅 가능하다

음성만 나가기

내 디스코드 태그 확인 (tip : 닉네임 디스코드 태그로 바꾸면 편함)

마이크소리, 디스코드소리, 개인설정

서버 전체 채팅 창이다 (언급기능 : "@디스코드tag",  로봇이대신말하기 : "/TTS 아무말입력")

채팅알림 끄기,켜기

서버에 참가한 인원 목록이 나온다. (귓속말 가능)



2.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 친구 초대 하기

이미 만들어진 서버에 참가하는 게 아닌 내가 직접 서버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디스코드 사용법 - 서버만들기디스코드 사용법 - 서버만들기

디스코드를 실행한 뒤 왼쪽에 '+모양 버튼'을 클릭해 ."Create A Server"로 들어갑니다.



디스코드 서버이름 및 국가 설정하기디스코드 서버이름 및 국가 설정하기

① "서버 이름 기입하기" (필자는 007로 만듬)  → ② "만들기" 클릭

* 서버 위치 아무거나 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아시아권 '일본'이 빠릅니다.



디스코드 주소 생성하기디스코드 주소 생성하기

▲ 서버 주소가 나온다 "복사"를 클릭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관리하기디스코드 서버 관리하기

▲ 

① 왼쪽에 보면 내가 만든 서버가 표시됩니다 (필자 데드폴 모양)

② 이제 친구에게 방금전 복사한 주소를 초대주소를 알려주면 손쉽게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채팅방 음성연결 방법디스코드 채팅방 음성연결 방법

▲ 마찬가지로 서버에 참가하면 왼쪽 "일반"을 반드시 클릭해 음성연결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디스코드 채팅화면 설명서디스코드 채팅화면 설명서

▲ 채널 기능




3. 디스코드 친구 추가하기

디스코드에 친구 추가를 했는데도 친구 목록에 안 뜬다면 아마도 수락을 안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수락 완료하세요.


디스코드 친구 추가하기디스코드 친구 추가하기

▲ 왼쪽 '디스코드로고(=홈버튼)'를 클릭합니다.


① 아래 "친구" 클릭 →② 친구 "디스코드 Tag" 입력 "친구요청 보내기" 클릭

* 디스코드 Tag는 "닉네임#0078" 이런 식으로 입력합니다 (위 화면 7시 방향 참고)



디스코드 친구요청 승인대기 수락하기디스코드 친구요청 승인대기 수락하기

▲ 본인이 친구에게 초대 받았다면 "승인 대기"를 클릭해 친구요청한 닉네임 옆 "체크 표시를 클릭"해 수락해야 친구추가가 완료됩니다.



4.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팁TIP (마이크 안됨 해결)

디스코드에서 내목소리 보다 '키보드 소리, 주변 잡음'이 더 잘 들리거나 마이크 소리가 아예 안 들린다면 아래를 참고해 설정을 바꿔줍니다.


디스코드 사용자 설정디스코드 사용자 설정

▲ 메인화면 '7 방향'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사용자 설정"에 들어간다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방법디스코드 마이크 설정방법

▲ 

① "음성 및 비디오" 클릭

② 마이크가 안 들린다면 여기서 녹음장치, 출력장치 본인 마이크 제조사 찾아서 설정합니다.

③ 마이크에서 잡음이 들린다면 "자동으로 입력감도 조정을"을 클릭해 수동모드로 들어가 아래 수치를 변경합니다. (오른쪾으로 옮길수록 주변소리는 작아지고 내목소리가 커집니다)



디스코드 단축키 설정디스코드 단축키 설정

▲ 마이크를 단축키를 클릭할때만 사용할수 있게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설정합니다.


'①단축키 → ②단축키 추가'를 클릭합니다.

ACTION 란에 "누를 때 마이크 끄기"로 변경합니다.

KEYBIND 란에 사용하고 싶은 단축키 추가하기.



5. 디스코드 로봇 음성으로 말 하기 , 사진 보내기

디스코드에서 마이크가 없는 분들이 음성으로 소통하고 싶다면 음성 봇을 이용하면 됩니다. 또한 채팅을 통해 사진보내기 기능까지 알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디스코드 로봇 음성 말하기 및 사진 보내기디스코드 로봇 음성 말하기 및 사진 보내기

▲ 서버에 들어가면 중앙 맨 아래에 채팅창 왼쪽에 "+" 버튼을 클릭해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팅 창에 " /TTS 안녕하세요 " 라고 입력하면 음성 로봇이 "안녕하세요"라고 기계음으로 대답합니다.




디스코드 로고


지금까지 디스코드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그리고 간단한 설정 방법까지 상세히 알아봤습니다. 사실 디스코드로 할 수 있는 기능이 너무도 많은데 한번에 전부 설명하자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저 가독성이 떨어질 것 같아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디스코드 심화기능인 노래봇 , 채팅봇 , 화면공유 오버레이 등등 기능을 상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