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driver


최신버전  리얼텍 사운드/오디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적 가이드를 상세히 제공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Winodws) Vista, 7, 8, 8.1, 10, 리눅스(Linux), 유닉스(UNIX) 운영체제에서 모두 무료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ltek'은 PC, 노트북 메인보드에 필요한 사운드 및 네트워크 계열의 칩셋 등을 만드는 대만의 유명 반도체 기업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인터넷, 와이파이, 무선랜에 문제가 생긴다면 첫 번째로 리얼텍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설치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리얼텍 로고


 개발사

   Realtek Singapore Pte Ltd

 최신버전

   vR2.82_32bit, 64bit

 운영체제

   윈도우, 리눅스, 유닉스

 평점

   ★★★★☆

 홈페이지

   https://www.realtek.com/




** 설치전 유의사항

윈도우10 운영체제라면 자동 업데이트 방식을 통해 최신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참조)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고 계속해서 설치 오류가 발생한다면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버전 셋업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Realtek Sound Driver) 설치 시 리얼텍 오디오 관리자(Realtek High Definition Audio)가 함께 설치됩니다.


DP나 HDMI를 통해서 모니터 쪽에 스피커가 있으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사운드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땐 사운드 드라이버 먼저 깔고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목차

1. 리얼텍 자동 업데이트 방법

2. 리얼텍 수동 다운로드 설치하기

3. 리얼텍 음향효과 사용법

4. 설치 오류 및 문제점 해결하기

5. FAQ_자주묻는질문





1. 리얼텍 자동 업데이트 방법

win키 + Pausewin키 + Pause

[윈도우버튼 + Pause] 버튼을 동시에 누르거나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완 -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장치관리사 설정화면윈도우10 장치관리사 설정화면

시스템창이 열리면 화면 좌측 위에 있는 '장치관리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장치관리자' 창이 열리면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메뉴를 열어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를 더블 클릭합니다.



리얼텍 드라이버 업데이트창리얼텍 드라이버 업데이트창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속성창이 열리면 아래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얼텍 드라이버 자동검색 활성화리얼텍 드라이버 자동검색 활성화

마지막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 창이 열리면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최신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인식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리얼텍 수동 다운로드 설치하기

리얼텍 수동 다운로드 페이지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32비트, 64비트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링크로 접속해 32비트와 64비트중 본인의 컴퓨터에 알맞은 버전을 선택해 다운로드 합니다.




리얼텍 프로그램 사용자 약관리얼텍 프로그램 사용자 약관

프로그램 사용 약관에 동의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 'Download this File'을 클릭합니다.



리챕차설치 리캡차 화면

간단한 자동등록방지용 리캡차 문제를 풀고 'Go'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파일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파일

다운로드한 셋업 파일을 더블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권장하지만 만약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무한설치/오류/충돌 현상이 발생하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32비트 다운로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64비트 다운로드




리얼텍 설치 마법사 리얼텍 설치 마법사 64비트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Driver Installshield Wizaed'가 실행되면 다음을 클릭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로딩화면

설치 완료 후 윈도우를 재부팅하면 모든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3. 리얼텍 음향효과 사용법

리얼텍 hd 사운드 관리자리얼텍 hd 사운드 관리자 찾기

바탕화면 우측 아래 '숨기기버튼(∧)'을 클릭한 뒤 사운드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그러면 위화면처럼 사운드관리자, 오디오장치, 시스템사운드이벤트, Windows미디어플레이어, 볼륨컨트롤 메뉴가 생성됩니다.



리얼텍 hd 오디오 관리자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화면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창에서는 '스피커 구성, 음향 효과, 공간보정, 기본 포맷'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설치 오류 및 문제점 해결하기

리얼텍 Realtek

만약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①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기존에 있던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를 마우스 우클릭 후 '디바이스 제거 -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를 클릭해 지운 뒤 컴퓨터를 재부팅한 다음 수동 설치를 진행합니다.


② 직접 제조사별 메인보드 홈페이지로 접속해 오디오 콘솔을 직접 찾아 설치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메인보드를 모른다면 [윈도우 검색버튼 - 시스템 정보]로 들어가 제조업체를 확인하세요.


•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 에이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 MSI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5. FAQ_자주묻는질문

1. '리얼텍 hd 사운드 드라이버'가 사라졌어요.

리얼텍 수동 설치를 진행한 뒤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 숨기기버튼(∧)을 펼쳐치면 손쉽게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리얼텍 개선기능이 사라졌어요

위 방법으로 수동설치를 진행합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재생 - 스피커 Reltek High Definition Audio 더블클릭] 하면 개선기능이 나옵니다.


3. 리얼텍 이퀄라이저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요.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이 안보여요)

개성기능을 통해 '라우드니스 이퀄라제이션, 가상서라운드, 이퀄라이저, 피치시프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Equalizer APO같은 프로그램 설치해 사용하거나 헤드셋 EQ를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4. 공식홈페지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려요.

그래픽카드 제조사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거나 '3DP, 드라이버 부스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5. 마이크 연결

[제어판 - 소리 - 오디오 장치 관리 - 녹음]으로 들어가 마이크를 연결합니다. 이후 마이크 속성으로 들어가 볼륨크기를 증폭하거나 잡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