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계정찾기 - 본인인증 무한반복 해결방법

블리자드 계정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만약 사용하고 있던 계정의 비밀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라면 블리자드에서 공홈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문제 해결'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리자드 계정 자체가 도용/해킹을 당했거나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는 등 기타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계정이 휴면상태로 잠겨 버렸다면 복잡하지만 아래 필자가 진행했던 고객센터 문의 방법을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블리자드 계정찾기 오류

 

목차

블리자드 계정찾는 일반적인 방법

블라자드 고객센터 웹문의 방법

블리자드 휴면계정 복구 방법

 

 

 

블리자드 계정찾는 일반적인 방법

블리자드 로그인 문제 해결 페이지블리자드 계정 입력블리자드 계정 보인인증 화면

일반적으로 계정을 찾는 방법은 '로그인 문제 해결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가 열리면 아래 과정 순서대로 하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① '이메일 주소를 모르겠어요'를 클릭해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알아냅니다. (참고로 이메일 주소가 ID 입니다)

②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방금전 찾은 이메일 주소에 해당하는 비밀번호를 알아냅니다.

③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리마스터) 사전구매를 위해 과거에 사용했던 블리자드 계정을 찾으려고 했습니만 본인인증이 화면이 무한으로 반복될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아 비밀번호도 이메일주소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해 보기 위해 '익스플로러, 크롬, 엣지, 폭스'등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해보고 VPN을 사용해 보았지만 좀처럼 본인인증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공식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고객지원 메일로 요청해 보았지만 의미없는 자동 매크로 회신이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센터 문의하기를 통해 해결하려 했지만 놀랍게도 문의하기를 진행하기 위해서 본인인증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새로 계정을 만들자니 귀찮고 삭제하자니 구매한 게임이 아까워 어떻게든 복구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렇게 몇시간을 돌고 돌다 마침내! 로그인과 본인인증 없이도 문의사항을 보낼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면 로그인 or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아도 해결이 가능하니 걱정하지말고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블라자드 고객센터 웹문의 방법

블리자드 로그인 없이 계정찾기

1. '블리자드 고객지원'을 클리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로그인하고 빠른 도움 받기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로그인 할수 없기 때문에 '로그인하고 싶지 않습니다'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하고 빠른 도움 받기블리자드 계정 앱 샵

2.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창이 열리면 상단에 '계정,앱 샵'을 클릭합니다.

3. 계정 앱 & 샵 창이 열리면 '문제 유형을 선택하고 싶습니다'를 클릭합니다.

 

문제 유형을 선택하고 싶습니다.기타 계정 관리 문제

4. '계정관리 - 기타 계정 관리 문제'를 클릭합니다. (다른 문의 유형을 클릭할 경우 본인인증 요구하기 때문에 반듯이 해당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5. 3번 사항 밑에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웹문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만약 위 방법으로도 웹문의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도움이 필요하세요? 문의하기기타 계정 관리 문제 웹문의 상시가능

6. 이제 웹문의(상시가능) 페이지가 열리면 '성명, 연락처 이메일, 전화번호, 설명' 등을 입력한뒤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기다리는것 뿐입니다. 회신 메일이 올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필자의 경우 3시간 뒤에 답장이 왔습니다. 

 

 

 

블리자드 휴면계정 복구 방법

블리자드 계정복구 이메일 확인

상시문의라서 그런지 주말에 문의했는데도 바로 답변이 왔습니다. 

 

 

블리자드 복구메일 답변

첫번째 메일을 열어보니 왜 휴면계정으로 변경되었는지에 대한 해답이 담겨 있었습니다. 요약하면 이러합니다 "블리자드 계정을 추가로 만들어 계정이 2개가 되었는데 이전 계정이 휴면상태였기 때문에 새로 만든 계정도 휴면 상태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될 경우 고객 스스로 해지가 어려우니 자기들이 해결했다는 내용입니다. 내용을 확인했다면 2번째 메일로 이동합니다.

 

블리자드 계정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

두번째 메일로 들어가니 계정의 비밀번호를 바로 변경할 수 있는 주소가 담겨 있었습니다. 이제 해당 링크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변경하기비밀번호가 변경 되었습니다.

바로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뒤 '계속'을 클릭합니다.

 

블리자드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 약관동의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이제 블리자드 공홈으로 접속해 변경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약관동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동의합니다'에 체크한 뒤 '계속'을 클릭하면 휴면상태의 블리자드 계정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