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캠 다운로드 - Ocam

 

오소프트 오캠 - OHSOFT Ocam

사용하기 쉽고 강력한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은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 회사 오소프트(OHSoft)에서 개발/배포하는 무료 화면녹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PC화면에 나타타는 모든 동영상과 소리를 녹화 및 녹음할 수 있으며 녹화 영역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조절 바를 통해 원하는 사이즈의 영역만큼 녹화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이미지(PNG)' 또는 '움직이는 사진(움짤/GIF)' 저장할 수 있는 캡쳐 기능과 Directx8 ~ D irectx12 및 OpenGL 창을 이용한 게임녹화(GameRecorder)를 제공합니다.

 

 
오캠 / Ocam
개발사    오소프트(OHSoft)
설치버전    오캠 - v505.0 / 2020-06-04
라이센스    비영리 개인 프리웨어
운영체제     2003 / Vista / Windows 7, 8, 10 
🔗 오캠 다운로드

 

 

 

 

 

 

지원기능

  • 한 번의 클릭만으로 녹화를 시작하고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순간을 캡쳐 기능을 이용해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스크롤을 통해 창크기를 조절하거나 녹화 영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녹화 영역을 검색하고 종료시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 간단하게 원하는 위치에 워터마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WMV, MOV, MP4, MKV, FLV, AVI, TS. VOB 등 다양한 영상 포맷을 지원합니다.
  • 다양한 내/외부 코덱을 지줭합니다. (VFW x264)

 

 

 

설치 및 사용법

다운로드 링크로 접속해 최신버전 '오소프트(OhSoft)'를 다운로드합니다.

 

 

오소프트 다운로더(Ohsoft Downloader v2020060401)가 실행되면 최상단에 있는 오캠 옆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약관이 나오면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한 뒤 다음을 클릭해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기본 단축키>

1. 녹화 [F2]
2. 일시중지 [Shift + F2] 
3. 캡쳐 [F3] 
4. 대상 찾기 [F4]

 

 

<화면 녹화>

사용할 코덱의 종류를 선택한 다음 녹화버튼을 클릭합니다.

 

 

녹화 범위를 알맞게 설정합니다.

 

 

잠시 후 녹화가 시작되며 화면 상단에 용량과 시간이 표시됩니다. 중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메인화면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Q

1. 오캠을 실행한 뒤 몇 초 후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해결방법은 무엇인가요?

오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오캠 나이트호크(nighthawk) 버전을 설치해 압축을 푼 다음 explorer.exe를 실행하세요.

 

2. 오캠을 통해 인터넷강의/인강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인터넷강의로 진행되는 영상의 경우 녹화방지 기술이 탑제된 플레이어가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녹화 프로그램으로 녹화가 불가능하며 강의 녹화는 불법 유통 및 저작권 침해 방지를 위해 지양해야 합니다. 

 

3. 마이크 소리를 녹화하는 방법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오캠 메인화면에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창이 뜨면 녹화로 들어가 오디오 장치 설정을 활성화시킨 뒤 장치를 WASAPI (loopback)로 변경합니다. 이후 윈도우 운영체제의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녹음]으로 들어가 연결된 마이크 속성으로 들어가 이장 치로 듣기를 활성화시킵니다.

 

4. 오캠 포터블(potable) 버전은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주세요

오캠 포터블 버전은 오캠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며 불법 크랙으로 인해 개조된 프로그램으로 추정됩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 시 바이러스가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며 개발사에서 어떠한 보증도 할 수 없습니다.

 

5. 외장 코덱을 다운로드하고 싶습니다.

오캠은 VFW 외장 코덱을 지원하며 해당 파일은 'x264 코덱 다운로드'를 클릭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코덱은 오캠을 재실행시킨 다음 외장 코덱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