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PC & 모바일)

Google Play Store | Android Market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 앱은 다국적 기업 구글(Google)에서 개발·운용하고 있는 일종의 안드로이드용 디지털 콘텐츠 마켓으로, 각종 Android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전자책(eBook), 잡지, 영화, 음악, 게임,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미디어를 서비스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서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웹, 모바일, PC 언제 어디서나 모든 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사

   Google LLC

 설치버전

   v19.8.15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크롬 OS

 종류

   디지털 온라인 배급 앱 스토어

 홈페이지

   https://play.google.com






- 플레이 뮤직

구글의 클라우드 기반 음악 플랫폼으로 음원을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무료로 5만곡 까지 공유하고 클라우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구글 크롬, 안드로이드, iOS에 전용 어플을 지원합니다.


- 플레이 북

전차잭(Ebook) 서비스 플랫폼으로 샘플 구독이 가능하며, 가격을 지불할 경우 영구 소지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북을 통해 구입하지 않았더라도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전자책을 최대 1000권 까지 구글 서버에 올려놓고 웹/앱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 무비

플레이 북과 함께 출시된 서비스로 상업 영화를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서비스할 수 있다. 구매 방식은 '대여'와 '영구 소유' 옵션이 있는데 대여는 가격이 저렴한 만큼 기간 제한이 있고, 영구 소유는 비싸지만 영구적으로 소지할 수 있다.


-플레이 게임

앱스토어에 있는 '게임 센터'와 마찬가지로 구글 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게임들의 도전과제, 세이브 파일 연동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클라우드 저장 방식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초기화 시키거나 앱으을 삭제해도 세이브 파일이 계속 유지됩니다.









- [모바일] Google Play 설치하기


스마트폰을 루팅하거나 중국 내수용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경우 Google Play를 따로 설치해야 합니다. 물론 실수로 삭제했을때도 마찬가지죠. APK 미러링 사이트에서 최신버전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버전까지 모든 버전의 APK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PKMirror : https://www.apkmirror.com/apk/google-inc/google-play-store/



1.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가장 위에있는 최신버전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스크롤을 내려 Variant 밑 '~~APK'를 클릭합니다.



3. 마지막으로 'DOWNLOAD APK'를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받아집니다.





- [데스크톱] Google Play 설치하기

1. PlayStore를 데스크톱(PC)에서 실행하려면 녹스에뮬레이터가 필요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로 접속해 최신버전 셋업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녹스앱플레이어 : https://kr.bignox.com/



2.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3. 녹스 플레이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되면 '바로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Nox'를 실행시켜 구글계정을 로그인한 프로그램 우측 위 'App Center'를 클릭합니다.



5. 이제 다운로드하고 싶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을 검색해 설치하세요. 



** 지금까지 PC 및 모바일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다운로드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