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토렌트 다운법 & 설치방법

한글판 u토렌트 다운법 & 설치방법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피어-투-피어(P2P)' 전송 시스템을 뽑으라면 미국의 천재 소프트웨어 개발자 브램 코헨이 만든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비트토렌트를 사용하려면, 비트토렌트의 동작을 구현시킬 수 있는 설치형 클라이언트가 필요한데 국내에서는 유토렌트라고 물리는 뮤토렌트(μTorrent)를 대부분 사용한다. 왜냐하면 유토렌트는 한글화 및 최적화가 잘되어 있을뿐더러 속도 및 용량에서도 비트토렌트보다 더 낫기 때문이다. 


최신버전 한글판 u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원한다면 유토렌트 공식 한국어 사이트로 접속하면 된다. 그럼 어서 자세한 설치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자. 





이름 : 유토렌트(uTorrent)

언어 : 한국어 및 54개 언어

크기 : 2.90MB (3,042,928 바이트)

기능 :  P2P 형식의 대용량 파일공유

개발자 :  비트토렌트

최신버전 : 유토렌트(uTorrent) 3.5.5 Windows (빌드 45146)

홈페이지 : https://www.utorrent.com/intl/ko/


업데이트 정보

- uTorrent 3.5.5 - 2019 년 3 월 8 일 릴리즈

- 바이러스 백신 검사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btinstall 설치에 대한 충돌을 수정

- utorrent 종료시 close socket crash 수정

- 스웜 성능 측정 및 개선을위한 테스트 구현






Utorrent 설치 방법

▲ 뮤토렌트 설치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 왜냐하면 유토렌트 프로그램은 크게 웹(web)버전과 설치형 클래식(cllassic) 버전이 있으며, 여기에 'pro, pro vpn, ad-free, basic'으로 다시 분류된다. 우리가 오늘 설치할 유토렌트는 무료 프리웨어 3.5.5 버전이다.



▲ 'https://www.utorrent.com/intl/ko/'로 접속한다.

'①제작품 - ②데스크톱' 으로 들어간다.



▲ '기타 플랫폼'을 클릭한다.



▲ 유토렌트는 윈도우(Windows), 맥(Mac), 리눅스(Linux), 안드로이드(Android)등 4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설치하고자 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한 뒤 왼쪽에 uTorrent 안정 버전 (3.5.5 build 45146) 아래에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필자는 윈도우용 뮤토렌트를 설치하겠다)



▲ 유토렌트 3.5.5 버전 설치 마법사가 실행된다. 왼쪽에 'Next'를 클릭한다.



▲ 스캠 및 피싱사이트를 조심하라는 안내문이 나온다 'Next'를 클릭한다.



▲ 유토렌트 라이센스 약관이 나온다. 'Agree'를 클릭해 동의한다.



▲ utorrent 제휴 사이트인 어베스트 백신 설치 광고가 나온다. 우린 필요 없으니 'Decline'을 클릭한다. 



▲ 유토렌트 제휴 사이트인 오페라 브라우져가 설치 광고가 나온다. 필요 없으니 'Decline'을 클릭한다.



▲ 취향에 따라 유토렌트 시작메뉴, 바로가기메뉴, 데스크탑 아이콘에 체크 한 뒤 'Next'를 클릭한다.



▲ 마지막으로 추가적인 세팅 항목이 나온다. 맨위에서 두번째 '윈도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만 빼고 다 체크한뒤 'Next'를 클릭하는걸 추천한다.



▲ 마지막으로 Finish를 클릭하면 모든 설치가 완료된다.



▲ 자 이제 다운로드 받은 한글판 유토렌트를 실행해 보자. 위 처럼 잘 나온다면 제대로 설치된 것이다.



▲ 지금까지 U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 보았다. 만약 위 u토렌트 다운법 설명이 어렵면 유튜브 동영상 설명을 참고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