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맞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및 글자수 확인방법

한글 맞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글자수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와드남 입니다. 여러분들은 블로그 포스팅 이나 인터넷에 글을 쓸때, 혹은 중요한 자소서를 써야 하거나 여러 가지 공식적인 문서를 쓸 때 아직도 눈으로만 맞춤법 검사를 하시나요? 

 

내용이 점점 많아질수록 눈으로만 검수 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그래서 오늘 눈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한글 맞춤검사기 3가지를 가지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어서 빨리 사용해 봅시다.

 

 

 

 

 

 

 

 

 

 

1.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서비스입니다. 오탈자와 띄어쓰기가 교정됩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교정 내용도 깔끔해서 사용하기 무척 편리 합니다. 글자 수 측정이 가능하지만 500자까지 만 가능하기에 500자가 넘어가는  문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링크

 

 

 

 

 

 

 

 

2.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 간결한 내용이 아닌 입사 원서나 자기소개서 같은 긴 문서 일 때는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UI가 직관적이라 사용하기 무척 편리합니다. 500자 이상의 긴 문서도 거뜬합니다. 우측의 일괄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맞춤법이 교정된 내용으로 왼쪽의 글을 모두 수정할 수 있어 일일이 하나하나 교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링크

 

 

 

 

 

 

 

 

3. 부산대학교 맞춤법,문법 검사기 (나라인포)

 

 

▲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었습니다. 국립 국어원에서 사용하는 맞춤법 검사기로 내가 왜 틀렸는지 배우면서 교정할 수 있는 입니다. 인터페이스가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어떻게 왜 틀렸는지 정확하게 예문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공무원 수험생이나 한국어능력시험을 치는 분들에게 적합하겠습니다. 제가 링크 해둔 우리말 사이트에서 추가로 로마자 변환기, 표준발음 변환기, 외래어↔한글표기 상호 변환기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밑에 링크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우측 5가지 버튼 중 하나를 눌러주세요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 링크

 

 

 

 

 

 

 

 

 

 

번외) 구글 크롬 맞춤법 검사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입니다. 틀린 부분을 빨간 줄로 표시해주는 기능이며 흔히 우리가 ms워드나 한컴오피스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저같이 인터넷상에서 직접 글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 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을 제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라오시죠!

 

 

 

 

 

 

구글 크롬창의 오른쪽 위 점 모양의 펼치기 메뉴를 누릅니다 -> 펼친 창이 나오면 설정을 누릅니다

 

 

 

 

 

 

▲밑으로 쭉 내려서 고급을 누릅니다.

 

 

 

 

 

▲       

1. 검색창에 언어를 입력합니다  

2. 맞춤법 검사 우측 펼치기 메뉴를 누릅니다  

3. 한국어 막대 바를 우측으로 밀어 활성화시키면 크롬 맞춤법 검사가 작동합니다.

 

 

 

크롬 한국어 맞춤법 검사의 정확도는 MS 워드나 한컴오피스가 제공하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허나 전 굉장히 만족합니다. 왜냐하면 메모장이나 워드에서 글을 쓰고 붙여넣기를 할 때 붙여넣는 행위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찝찝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구글 맞춤법을 사용한다면 그런 문제에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