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쏘나타 dn8 가격표, 제원, 실내
- 라이프
- 2019. 3. 24. 00:34
2019 신형 쏘나타 dn8 가격표, 제원, 실내
현대자동차 소나타 8세대 모델 DN8이 마침내 공개되었다. 7세대 출시 이후 무려 5년 만에 내놓은 2019 신형 쏘나타 DN8은 외관이 확 달라진 풀체인지 모델이다.
소나타는 사실 한때 국내에서는 국민 자동차로 불리며 군림했으나 6세대 이후부터는 글로버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에서조차 좀처럼 힘쓰지 못하며 여지껏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한 이번 8세대 신형 쏘나타는 풀체인지 모델인 만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많은 변화를 주었으며, 여러 가지 첨단 기술을 도입한 4도어 쿠페로 재 탄생했다.
외형 (외관)
현대자동차의 미래형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들어가 있는 8세대 신형 쏘나타는 사실 이름만 빼고 중간과정없이 다 바뀐 신차라고 할 수 있다.
풀체인지 신형 쏘나타 DN8의 외형은 아우디 A5, A7 혹은 폭스바겐 아테온을 연상케 한다. 전형적인 세단의 모습도 보이지만 언뜻보면 스포츠백 같이 보이기도 한다.
DN8 전면부 디자인/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아웃사이드 미러(캐스케이딩 그릴)
18인치 알로이 휠 & 피렐리 타이어/ DN8 후면부 디자인
쏘나타 DN8 외장 색상(색깔)
실내 (내부)
신형 쏘나타 DN8 실내 앞좌석 (카멜 투톤)
뒷좌석(그레이지 투톤)/ 나파 가죽시트(카멜 투톤)/ 운전석 전동시트(8way), 전동식 럼버서포트(2way)
전동식 뒷면 유리 커튼/ 수동식 뒷좌석 도어 커튼
① 카멜 투톤 인테리어, ② 블랙 원톤 인테리어 , ③ 네이비 투톤 인테리어, ④ 그레이지 투톤 인테리어
기능 (퍼포먼스)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핸드폰으로 외부에서도 차량 도어를 해제하거나 시동을 걸 수 있다. 또한 'NFC 카드키'가 기본 지급되며 카드 키로 자동차의 출입, 시동 주행이 가능하다.)
빌트인 캠 및 오버헤드 스위치 (룸미러 뒤쪽에 설치된 실시간 빌트인캠 카메라는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저장된 데이터 줌인 가능(타입랩스 녹화 기능)/ 빌트인캠 - 스마트폰 연동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실시간 화면 모니터닝 및 재생, 촬영, 다운로드 가능)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와 5가지의 드라이브 모드(Custom, Sport, Comfort, Eco Smart)/ 10.25인치 내비게이션/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총 12개로 구성된 보스 사운드는 '속도 연동 음향보정 기술'이 포함되어 차량의 속도와 음원의 크기를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음량과 음색으로 들려준다)
카카오i 음성 비서 네비게이션 및 무선 업데이트(카카오i 인공지능 플랫폼이 탑재되었으며, 최신 지도 및 각종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무선 업데이트할 수 있다)/ 블루링크 인포테이먼트 시스템(블루링크 앱을 통해 차량의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 후측방 모니터(방향지시등 활성화 시 아웃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카메라 화면이 클러스터 화면에 나타나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승하차가 여러운 공간에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기능으로 운전자가 하차한 상태에서 스마트키를 이용해 작동할 수 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및 후석 승객 알림기능
차로 유지 보조(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인식, 가운데로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해준다)/ 전방 충돌방지(전방에 등장가는 자전거를 판단해 충돌 위험시 경고문을 표시하며, 필요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피해를 경감시킨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고속도로 본선 주행시 차량과의 거리를 제어해 차로유지를 보조해 주는 기능으로 장거리 주행시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가격 (가격표)
(쏘나타 dn8 가격 + 소나타 dn8 옵션가격)
◆ 스마트 23,460,000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 후방모니터(조향연동) + 통합주행모드 520,000
스마트 초이스1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선택시 가능) 630,000
현대 스마트 센스1 640,000
익스테리어 디자인1 880,000
◆ 프리미엄 25,920,000
빌트인 캠 (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340,000
파노라마 선루프 1,180,000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1 1,380,000
현대 스마트 센스1 640,000
현대 스마트 센스1 (내비게이션 선택 시) 740,000
앞좌석 통풍시트 + 뒷좌석 열선시트 + 뒷좌석 암레스트(스키쓰루 포함) 640,000
17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340,000
[TUIX] 보조배터리 (빌트인캠&내비 선택시) 260,000
◆ 프리미엄 패밀리 27,980,000
빌트인 캠 (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340,000
파노라마 선루프 1,180,000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2 990,000
현대 스마트 센스2 540,000
현대 스마트 센스2 (내비게이션 선택 시) 640,000
컴포트 320,000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610,000
18인치 알로이 휠 & 피렐리 타이어 340,000
[TUIX] 보조배터리 (빌트인캠&내비 선택시) 260,000
◆ 프리미엄 밀레니얼 29,940,000
빌트인 캠 (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340,000
파노라마 선루프 1,180,000
멀티미디어 내비 770,000
현대 스마트 센스3 930,000
현대 스마트 센스3 (내비게이션 선택 시) 1,030,000
컴포트 플러스 570,000
플래티넘 1,230,000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610,000
18인치 알로이 휠 & 피렐리 타이어 340,000
[TUIX] 보조배터리 (빌트인캠&내비 선택시) 260,000
◆ 인스퍼레이션 32,890,000
※ 2019 신형 쏘나타 dn8 가격표 (PDF 파일) : sonata-price-dn.pdf
제원 (성능)
세부모델 |
스마트 |
프리미엄 |
프리미엄 패밀리 |
프리미엄 밀레니얼 |
인스퍼레이션 |
|
가격 |
23,460,000 |
25,920,000 |
27,980,000 |
29,940,000 |
32,890,000 |
|
엔진 | 엔진형식 | Smartstream G2.0 CVVL | Smartstream G2.0 CVVL | Smartstream G2.0 CVVL | Smartstream G2.0 CVVL | Smartstream G2.0 CVVL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
배기량 (cc) | 1,999 | 1,999 | 1,999 | 1,999 | 1,999 | |
최고출력 (ps/rpm) | 160/6,500 | 160/6,500 | 160/6,500 | 160/6,500 | 160/6,500 | |
최대토크 (kg.m/rpm) | 20.0/4,800 | 20.0/4,800 | 20.0/4,800 | 20.0/4,800 | 20.0/4,800 | |
공회전 제한장치 | ISG 시스템 | ISG 시스템 | ISG 시스템 | ISG 시스템 | ISG 시스템 | |
구동 | 굴림방식 | FF | FF | FF | FF | FF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서스펜션 (전) | 맥퍼슨 스트럿 | 맥퍼슨 스트럿 | 맥퍼슨 스트럿 | 맥퍼슨 스트럿 | 맥퍼슨스트럿 |
|
서스펜션 (후)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
브레이크 (전) | 벤틸레이티드 |
벤틸레이티드 |
벤틸레이티드 |
벤틸레이티드 크 |
벤틸레이티 |
|
브레이크 (후) | 디스크 | 디스크 | 디스크 | 디스크 | 디스크 | |
타이어 (전) | 205/65R | 205/65R | 215/55R | 215/55R | 235/45R | |
타이어 (후) | 205/65R | 205/65R | 215/55R | 215/55R | 235/45R | |
휠 (전) (인치) | 16 | 16 | 17 | 17 | 18 | |
휠 (후) (인치) | 16 | 16 | 17 | 17 | 18 | |
연비 | 복합연비 (km/ℓ) | 13.1 | 13.1 | 13.3 | 13.3 | 13 |
도심연비 (km/ℓ) | 11.7 | 11.7 | 11.9 | 11.9 | 11.6 | |
고속연비 (km/ℓ) | 15.1 | 15.1 | 15.5 | 15.5 | 15 | |
CO₂ 배출 (g/km) | 128 | 128 | 126 | 126 | 129 | |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 3 | 3 | 3 | 3 | 3 | |
제원 | 전장 (mm) | 4,900 | 4,900 | 4,900 | 4,900 | 4,900 |
전폭 (mm) | 1,860 | 1,860 | 1,860 | 1,860 | 1,860 | |
전고 (mm) | 1,445 | 1,445 | 1,445 | 1,445 | 1,445 | |
축거 (mm) | 2,840 | 2,840 | 2,840 | 2,840 | 2,840 | |
윤거 (전) (mm) | 1,633 | 1,633 | 1,623 | 1,623 | 1,618 | |
윤거 (후) (mm) | 1,640 | 1,640 | 1,630 | 1,630 | 1,625 | |
승차정원 | 5 | 5 | 5 | 5 | 5 | |
공차중량 (kg) | 1,405 | 1,405 | 1,415 | 1,415 | 1,470 | |
연료탱크 (ℓ) | 60 | 60 | 60 | 60 | 60+G13:H36 |
<2019 신형 쏘나타 dn8 제원>
2019 신형 소나타 dn8은 모든 엔진을 스마트스트림으로 교체하여 기존(뉴라이즈) 복합연비를 기존 대비 10.8% 향샹시켰으며 이외에도 주행성능과 정숙성 등에서 굉장히 많은 개선을 이루었다. 또한 기존 쏘나타(뉴라이즈) 대비 30mm 낮아진 전고와 35mm 길어진 휠베이스, 45mm 늘어난 전장이 동급대비 최대 규모의 제원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다.
쏘나타가 정말 이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준 것은 아마 그랜저에서 빼앗긴 고객들을 다시 끌어들이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현대자동차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신형 소나타 dn8이 다시한번 국민 중형 세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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