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트엔진 7.0 한글 다운로드 사용법 [무설치]

치트엔진 7.0 한글 무설치 다운로드 사용법 - Cheat Engine


무료 오픈소스로 개발된 치트엔진(Cheat Engine)은 매우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메모리 에디터 및 디버거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직접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싱글/멀티 게임을 수정 하거나 가상화를 통한 안티버깅 및 스크립트를 생성하거나 치트엔진 바탕의 게이밍 프로그램도 제작시 사용됩니다. 또한 치트엔진(Cheat Engine)은 해킹 프로그램 아니기에 단순 게임이 너무 쉽거나 여러울때 게임머니를 늘리거나 혹은 경험치를 조절하기위한 목적 또는 보안/해킹에 대한 교육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치트엔진 / Cheat Engine

 개발사

 CheatEngine.org

 라이센스

 무료 프리웨어

 운영체제

 Windows, Linux, macOS(개발 중)

지원버전

 한글/영문/우회버전

 홈페이지

 https://www.cheatengine.org/

치트엔진 7.1 다운로드








치트엔진 설치 및 실행하기


현재 치트엔진(CheatEngine)의 한글판 패치 버전은 버전은 7.1 버전입니다. 다만 치트엔진의 사용자의 대부분이 외국 유저이기 때문이다. 오히려 한글 패치 버전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럴땐 영문버전으로 설치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 링크를 통해 두개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Cheat Engine 7.1"의 압축을 해제한 뒤 생성된 폴더로 들어갑니다.

 


실행파일 Cheat Engine.exe를 찾아 실행시킨 다음 한국어(Korean)를 클릭합니다.





치트엔진 사용법

설정하고 싶은 게임마다 치트 엔진 설정법이 다르니 따로 검색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하지만 큰 틀은 같기 때문에 해당 포스팅에서는 유로트럭2 게임을 실행시켜 치트엔진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우선 치트를 적용시킬 '게임'과 '치트엔진'을 실행시킵니다. 


① 치트 엔진이 실행되면 화면 좌측 상단에 (사진 초록색 박스)컴퓨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프로세스 리스트를 불러옵니다.

② 실행중인 게임을 선택합니다. (예 : 유로트럭.exe)

③ 'Open' 을 클릭합니다.




이제 게임으로 돌아가 변화를 주고싶은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해당 화면을 켜둔채로 치트 엔진으로 다시 넘어옵니다. (저는 돈을 늘리기 위해 유로트록 프로필 창으로 이동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18이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돈입니다)


① Hex값 Value에 18을 입력합니다.

② "First Scan"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스캔한 메로리 value 값 들이 알수없는 문자로 표시됩니다.



다시 유로트럭 게임 화면으로 돌아가 운송작업을 하든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기든지 해서 "18"에 변화를 줍니다. 자 위처럼 수치가 18에서 100으로 번경되었다면 이제 해당 화면이 나오는 상태로 켜둔 체 치트엔진으로 넘어옵니다.


① "Hex"에 변화된 값 100을 입력합니다.

② "Next Scan" 을 클릭하빈다.

③ 좌측에 값들이 18에서 "value 100"으로 변경됩니다.




화면 왼쪽에 알수없는 문자들을 하나하나 모두 더블클릭해서 밑으로 보냅니다.

② 밑에 칸으로 내려간 알수없는 문자를 다시 더블클릭합니다.

③ "Change Value" 창이 나타나면 이제 내가 원하는 수치값들을 입력하면 됩니다.


* "Change Value"에 "100,000"을 입력하면 "100" 이었던 돈이 "100,000"로 바뀜




치트엔진 수동 한글패치 적용법 (구버전)

▲ 위에 올려둔 한글패치 파일을 "languages"파일에 넣고 압축을 해제합니다.

* 단! "여기에 풀기" "이곳에 풀기"해서 해당 패치 파일을 기존 파일에 덮어 씌우면 안 됨



 "Edit"클릭 → "Settings"클릭 



▲ 

① "languages"클릭  

② "korean"클릭   

③ "Select Language" 클릭  

④ "확인"클릭  

⑤ "OK"클릭

이제 치트엔진을 다시 시작하면 한글패치가 모두 완료됩니다.



치트 엔진 6.7버전 다운로드와 설치법 그리고 실제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정보 보안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치트 엔진을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치트엔진 프로그램을 악용해 사용할 경우 모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 즉 싱글 플레이 에서만 사용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