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튜브 광고 제거 및 차단 방법 (brave 브레이브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를 이용해 유튜브 광고 차단 및 제거하기 

 

플레이스토어 마켓을 조금만 살펴보아도 핸드폰 모바일에서 유튜브 광고를 제거시키거나 차단시켜주는 주는 앱들은 차고 넘친다. 사실 우리가 유튜브 광고를 제거하는 이유는 광고를 보는데 소비하는 지루한 시간을 제거하고 우리들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함 일 것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YouTube 광고 차단 앱"을 씀으로 인해 오히려 로딩 시간이 더 길어지거나 없던 버벅임과 렉도 생겨나는 경험을 해봤을 것이다. 이렇게 되면 차라리 광고를 보는게 더 빠르다는 느낌마저 준다.

 

그래서 오늘 속도도 빠르면서 유튜브뿐만 아니라 모든 웹서핑 팝업 광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를 소개하겠다. (추가로 유튜브 레드 기능인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도 알아보자)

 

 

 

 

 

 

Brave Browser 브레이브 브라우저

 

광고 제거와 웹서핑 속도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방법은 "자체 광고 차단 브라우저"를 쓰는 것 이다. 광고 제거 브라우저가 광고 제거 앱보다 좋은 이유는 속도 때문이다. 

 

광고 제거 앱은 우선 광고가 재생되고 그것을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2차 과정을  거친 후 사용자에게 보여주지만 광고 제거 브라우저는 아예 처음부터 광고를 로드하지 않으니 빠를 수 밖에 없다. 

 

심지어 브라우저를 만드신 분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와 파이어폭스(FireFox) 창시자 "브래든 아이크"라서 신뢰가 간다.

 

 

 

 

 

 

 

 

 

브레이브 브라우저(brave browser)로 광고 제거하기!

 

 

브레이브 브라우저 다운로드 링크

brave브라우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rave.browser&hl=ko&showAllReviews=true

 

 

 

 

▲  설치를 완료하면 위 창이 나온다

동의하고 계속 클릭 → ②유튜브 접속하기

아무 영상이나 틀어도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제거(차단)한 광고 확인하기

 

 

▲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얼마나 많은 광고를 제거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①우측 창갯수 표시 클릭  → 플러스 모양 아이콘 클릭 → 새로운 창에 차단한 광고에 대한 통계가 나온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유튜브를 통해 노래를 들을 때 핸드폰 화면을 끄고 듣고 싶을 때가 있다. 허나 이 기능은 유튜브 레드 사용자만 누릴 수 있는 기능이다. 무려 10억 명의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앱인데 이런 기능을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한다는 자체가 사실 이해가 안된다. 그런데 놀라운 점은 brav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무료로 백그라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우측 점모양 버튼 클릭

아래 설정 클릭

 

 

▲ 사이트설정 → ②미디어 →  백그라운드 비디오 재생 클릭

 

 

지금 다시 시작을 눌러 앱을 재실행 시킨다

이제 휴대폰 화면을 꺼도 유튜브 영상이 재생된다.

 

 

 

 

 

▲ 그 밖에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기능으로 덕덕고(DuckDuckGO) 검색엔진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익명성 검색 엔진으로 웹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며 안전검색을 끄면 성인분들이 좋아하는 사이트도 인증 없이 검색 가능하다. 

 

또한 광고 차단 기능으로 인해 수많은 악성 랜섬웨이, 스파이웨이 감염에서 어느 정도 자유롭다는 점 또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광고 제거에 대한 많은 말들이 있다는걸 안다. 하지만 이 모든 방법은 아직까지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취향과 소신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는 현명한 사용자가 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